알통 지식정보공유

ChevronLeft

공지사항

우수회원 조기승천 제도 도입 및 선정자 발표

친애하는 회원 여러분,

알통이 새롭게 "우수회원 조기승천 제도"를 도입합니다.
명칭만으로 어느 정도 짐작하시겠지만 이 제도는 규정된 승천 요건 충족 여부와 관계 없이 선정이 되시면 즉시 다음 상위 등급으로 승천하시는 제도입니다. (승천과 동시에 새로운 등급에서의 활동 요건은 초기화됩니다.)

이번 해당 회원님 명단은 아래와 같습니다. (무순. 경칭 생략)

경비지도사, 현2현, 못난이샤랄라, hja, jjeong2, 홀로서기, 파란장미, 후지마마, 네츄럴, 대박둘리, 다둥이네a, 이토리, 아들, 153법무사, 젤리맴☆

참고로, 차주에 다시 추가 발표가 있을 예정이오니 이번에 명단에서 누락되셨더라도 너무 낙심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앞으로 우수회원 조기승천 제도를 지속적으로 실시하여 알통의 가고자 하는 방향에 동참하시는 분들은 승천을 통해 많은 권한도 부여해 드릴 예정입니다.

아시다시피 알통의 기본 기능은 검색엔진입니다. 이 본질을 놓치지 말아야만 우리 알통은 회원님들과 더불어 지속적으로 성장해 나아갈 수 있습니다. 아직 알통은 빅데이터를 구축하기 위한 과정에 있습니다. 1백 만 건에 조금 못 미치는 데이터로는 아직 대내외적으로 알통을 검색엔진이라고 알리기에는 턱없이 부족합니다. N사는 약 3억 건의 데이터로 검색엔진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물론 그들의 데이터는 15년 이상 수 천만 명이 참여한 결과이고 알통은 이제 시작 단계인 데다가 회원 수도 갓 2만 명을 넘었을 뿐입니다. 이 데이터를 다각도로 분석해보면 어떤 경우라도 알통은 2~3년 내에 N사의 3억 건을 훨씬 상회할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다시 2~3년 내에 알통은 30억 건 이상의 빅데이터가 구축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알통이 검색엔진으로서의 역할을 하기 시작하는 시점은 회원 수 10만 명 정도 부터라고 보여집니다.

이번에 조기승천하시는 분들은 알통의 검색엔진으로서의 기본 기능을 잘 이해하고 계신 분들입니다. 알통의 본질을 이해하시는 분들은 질문이나 답변 숫자를 채우기에 급급하기보다 내용의 질적 향상에 힘쓰시는 분들입니다.
그러면 승천을 위해 질문과 답변을 의무적으로 하게 하는 이유는 무엇이냐고 물으실 분도 계실 것입니다. 간략히 말씀 드린다면 모종의 기준은 어떻게든 필요하므로 끊임없이 균형을 맞춰 나아가야 하는 이유에서 나온 고육책으로 이해해 주시면 고맙겠습니다.
나중에 누군가 검색했을 때 보일 결과가 실망스럽다면 그것은 검색엔진으로의 역할을 다하지 못한 것입니다. 당장 질문이나 답변을 통한 열람 수익은 그렇게 크지도 않습니다. 실질적인 수익은 회원 수가 확대되었을 때 검색을 통하여 일어나게 됩니다. 활동을 중단한 회원님이라 하더라도 탈퇴를 하지 않았다면 검색을 통한 열람수익은 계속 들어옵니다.

알통의 회원 수가 증가하고 질문이나 답변의 내용이 훌륭하다면 새로 가입하는 회원들은 필수적으로 열람하게 하는 방법 등을 통해 알을 획기적으로 많이 얻을 수 있도록 만들 것입니다.
알통에서 당장 쉽게 빨리 큰 수익을 얻고자 하면 실망하실 수밖에 없습니다. 그리고 그런 일은 이 세상 어디에도 없습니다. 만약 그렇지 않다면 수많은 사람들의 삶이 이렇게 고달프지는 않겠지요. 꾸준히 활동하시면서 특정 분야의 전문가 수준으로까지 공부가 되신다면 알통은 그런 분들께 경제적인 면에서 큰 힘이 될 것입니다.

알통은 아직 정식 오픈이 아닌 실험적인 단계입니다. 누구도 가지 않은 길을 새롭게 만들어 가는 과정에서 많은 변화가 있을 수도 있다고 이해를 해주신다면 모두에게 항상 더 나은 방법을 찾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앞으로 회원님들께서 불편해 하시는 여러 사항들도 완화하여 순차적으로 공지에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알통은 2019년부터 본격적인 도약을 위해 모든 준비를 마치고 알찬 회원님들만 믿고 열심히 앞만 보고 가겠습니다.
부디 알통과 함께 하시는 모든 회원님들이 2019년 기해년에는 ‘만사알통’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