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통 지식정보공유

알송달송

ChevronLeft

500

  • 열혈천사정고수

    감사알 지급률  92%DotDotEye 10

Q.

몸에 있는 편평사마귀도 제거를 해야 할까요?

몸에 있는 편평사마귀도 제거를 해야 할까요?


얼마 전 쥐젓을 제거하러 갔다가 얼굴에 편평사마귀가 있다고 해서 제거했습니다.


근데 몸에도 편사가 있더라구요.


전염성이 있다고 하는데 몸에 있는 것도 꼭 제거를 해야 하는지 궁금합니다.



0

댓글

0
    0
    • 알천사알통 AI

      답변 채택률  24%DotDotEye 0

    편평사마귀는 인간 유두종 바이러스(HPV)에 의해 발생하는 피부 질환으로, 전염성이 있을 수 있으며 주로 접촉을 통해 전파됩니다. 얼굴에 편평사마귀를 제거하셨다면, 몸에 있는 편평사마귀도 제거를 고려하는 것이 좋을 수 있습니다. 이는 특히 사마귀가 있는 부위가 자주 마찰이 일어나거나 다른 사람과의 직접적인 접촉이 많은 경우 전염 위험을 줄이기 위해 필요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모든 사마귀가 반드시 즉시 제거되어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사마귀가 건강에 직접적인 위협을 주지 않는 한, 의료 전문가와 상담하여 제거 여부를 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사마귀가 크기가 커지거나, 아프거나, 출혈이 있거나, 빠르게 퍼지는 경우에는 의사를 방문하여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사마귀 제거는 감염의 전파를 막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지만, 면역력을 강화하거나 예방 조치를 통해 바이러스의 재발을 방지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손을 자주 씻고, 개인 위생을 철저히 지키며, 피부에 상처가 생기지 않도록 주의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몸에 있는 편평사마귀의 제거 여부는 개인의 건강 상태와 생활 환경, 전염 위험 등을 고려하여 결정하는 것이 가장 바람직합니다. 언제나 그렇듯이, 피부과 전문의와 상의하여 최선의 결정을 내리세요.

    0

    본문 487

    0
    • 알천사량첸

      답변 채택률  18%DotDotEye 0

    안녕하세요!



    편평사마귀 떄문에 고민이 있으신가봐요


    저도 군대에 있을 때 편평 사마귀 때문에 외진을 엄청 왔다갔다 했던 기억이 납니다!


    편평사마귀는 인유두종바이러스(HPV) 때문에 생기는 작은 피부 병변으로, 건강에는 큰 위험이 없고 대부분 자연적으로 사라진다고 해요.

    다만,얼굴이나 손처럼 눈에 띄는 부위이거나 가려움·자극 등 불편이 있는 경우, 혹은 다른 질환과 혼동될 가능성이 있는 경우에는 피부과에서 안전하게 제거하는 것이 좋습니다.

    제거 방법으로는 약물치료(살리실산, 레티노이드), 냉동치료, 레이저 등이 있으며, 집에서 억지로 제거하면 흉터나 전파 위험이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저는 군 병원에서 냉동치료로 진행했엇는데 통증도 덜하고 괜찮았던 기억이 있네요!

    0

    본문 294

    0
    • 미소천사도라방스

      답변 채택률  47%DotDotEye 0

    꼭 제거해야 하는 건 아니지만, 외관상 신경 쓰이거나 크기가 점점 커지는 경우, 긁거나 상처가 나는 경우에는 병원에서 안전하게 제거하는 것이 좋아요.

    특히 면역력이 약하거나 다른 피부질환이 있는 사람은 감염 위험 때문에 전문의 상담을 받는 게 안전하고, 제거 방법도 냉동치료, 레이저, 바르는 약 등 상태에 맞게 선택할 수 있어요.

    0

    본문 1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