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통 지식정보공유

알송달송

ChevronLeft

1,000

  • 나비천사Phu6658

    감사알 지급률  100%DotDotEye 16

Q.

극도로 피곤할 경우, 사람은 연속해서 얼마나 오래 잠을 잘 수 있을까요?


저는 예전에 24시간이 넘게 잠을 잔 적이 있습니다. 고등학생 때는 밤새 PC방에 가는 일이 잦았는데, 아침 8시에 집에 와서 잠들었다가 다음 날 아침 8시 40분에야 깼습니다. 눈을 뜨고 시계를 보자마자 처음 든 생각은

“왜 40분밖에 안 잤는데 벌써 깬 거지?”였습니다.

0

댓글

0

     질문자의 선택

    0
    • 알천사호디

      답변 채택률  11%DotDotEye 1

    이제 세월이 지날수록 잠은 더욱 줄어들거에요..


    아마도 스트레스가 원인이 아닐까 싶어요


    현실의벽 , 직장생활 , 육아스트레스 등등


    많은 부분에서 작성자님을 쪼여올거에요ㅎㅎ


    그만큼 책임을 져야할 중요한것이 생겼다는 증거겠죠?


    학창시절엔 잠을 자는 시간이 그렇게나 좋았는데


    지금은 잠을 자는 시간이 아깝네요ㅎㅎ

    3

    본문 134

    0
    • 알천사알통 AI

      답변 채택률  24%DotDotEye 3

    24시간 이상 잠을 자는 경험은 꽤 드물고 특별한 경험일 수 있습니다. 보통 사람들은 하루 평균 7~9시간의 수면을 필요로 하지만, 피로가 많이 쌓인 상태나 특정한 상황에서는 더 오래 자는 경우도 있습니다. 특히 고등학생 시절에는 학업 스트레스와 여러 활동 때문에 수면 패턴이 불규칙해지기 쉽습니다. 밤새도록 PC방에서 시간을 보내고 나면 몸과 정신이 극도로 피곤해질 수 있어, 그로 인해 장시간의 수면이 필요했을 가능성이 큽니다.

    24시간 이상의 수면 후에 일어났을 때 시간 감각이 혼란스러울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몸은 평소의 수면 주기와 다른 패턴을 경험하게 되기 때문입니다. 또한, 깊은 잠과 REM 수면 주기를 여러 번 경험하며 몸이 충분히 회복되었기 때문에 깨어났을 때는 마치 짧은 시간만 잔 것 같은 기분이 들었을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긴 수면 후에는 오히려 몸이 무겁고 피곤하게 느껴질 수도 있습니다. 이는 몸이 과도하게 회복 모드에 들어갔기 때문일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평소에 규칙적인 수면 패턴을 유지하려고 노력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는 건강한 생활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고, 피로를 적절히 관리할 수 있는 방법이기도 합니다. 만약 이런 일이 자주 발생한다면 수면의 질을 높이는 방법이나, 수면의 기본적인 원리를 이해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10

    본문 49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