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혹시 미신 같은거 잘 믿으시나요? 아니면 그냥 무시하시나요?
혹시 미신 같은거 잘 믿으시나요? 아니면 그냥 무시하시나요?
저는 안믿는데 또 은근히 신경이 쓰여서 조심은 하는편인데
다른분들은 어떠세요?
500
감사알 지급률 98% 25
Q.
혹시 미신 같은거 잘 믿으시나요? 아니면 그냥 무시하시나요?
저는 안믿는데 또 은근히 신경이 쓰여서 조심은 하는편인데
다른분들은 어떠세요?
미신은 안믿는데 들으면 신경쓰이더라구요..
알돌이 님이 감사의 마음으로 지류사님께 0알을 증정했어요!
질문자의 선택
답변 채택률 54% 2
저는 개인적으로 미신을 전부 사실이라고 믿는 편은 아닙니다. 다만 완전히 무시하느냐고 하면 또 그렇지는 않은 것 같습니다. 과학적으로 증명되지 않았다는 점은 알고 있지만, 오래전부터 전해 내려온 이야기에는 그 시대 사람들의 경험이나 삶의 방식이 담겨 있는 경우도 많다고 느끼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굳이 거스르지 않아도 되는 상황이라면 조심하는 쪽을 택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미신을 조심하는 행동 자체가 큰 손해를 주는 것도 아니고, 오히려 마음을 차분하게 만드는 효과가 있을 때도 있는 것 같습니다. 예를 들어 길을 나서기 전 안 좋은 말을 피하거나, 괜히 찜찜한 행동을 하지 않는 것만으로도 스스로 마음을 다잡는 계기가 되기도 합니다. 이런 부분에서는 미신이 일종의 심리적 안전장치 역할을 하는 것 같다는 생각도 듭니다.
결국 중요한 것은 미신에 끌려 다니느냐, 아니면 참고 정도로 받아들이느냐의 차이인 것 같습니다. 삶의 선택을 전부 미신에 맡긴다면 문제가 되겠지만, 안 믿으면서도 조금 신경 쓰는 정도라면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자연스러운 태도라고 생각합니다. 질문자님처럼 기본적으로는 믿지 않되, 은근히 조심하는 편이라는 말씀에 공감하시는 분들도 꽤 많지 않을까 싶습니다.
6 점
본문 456 자
답변 채택률 47% 3
미신에 대한 반응은 각각 다른 것 같아요
어떤 사람은 걱정이 될 정도로 맹신하는 사람들도 있고 반면에 무시하는 사람도 있는 것 같습니다.
미신을 믿지 않지만 미신이라 할지라도 듣게 되면 신경이 쓰이는 것은 어쩔 수 없는 일인 것 같습니다.
그러나 종교적 신념이 강한 사람은 미신을 믿지 않는 것 같습니다.
17 점
본문 124 자
답변 채택률 24% 2
6 점
본문 455 자
답변 채택률 18% 2
안녕하세요.
저는 전혀 믿지 않습니다.
정확히 말씀드리면 믿지 않으려고 합니다.
복잡한 것을 싫어하는 성향을 가지고 있다보니 그런 것 같아요.
이거 따지고 저거 따지고 뭘 조심해야되고 하지 말아야되고 이런 것들이 저한테는 귀찮음으로 다가오다보니 본능적으로 믿지 않게 되는 것 같습니다.
다만 , 저도 가끔은 누군가에게 들었던 미신이 생각나서 순간순간 오싹한 적은 있습니다....
질문에 대한 답변이 되었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6 점
본문 198 자
답변 채택률 20% 3
음..솔직히 미신같은거 안믿습니다 솔직히 길지나다니다보면 도를믿습니다이런분들도 종종있는데요~ 뭐 조상이도와줄꺼다 이런말들으면 거짓말이라고 듣기싫다고 그냥 가버립니다.. 미신은누가 말지어냈는지 모르지만 미신은없다고봅니다~~
6 점
본문 106 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