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술 담배
술 담배 둘 중 하나를 끊어야 한다면 무엇을 끊으실건가요
100
감사알 지급률 100% 58
Q.
술 담배 둘 중 하나를 끊어야 한다면 무엇을 끊으실건가요
저는 술을 끊겠습니다.
질문자의 선택
답변 채택률 14% 4
둘다 하는 입장에서.. 저의 2026년 새해 다짐이 술 끊기 입니다 ㅎ
물론 둘다 몸에 해롭긴 하지만 술로 나가는 돈이 너무 많기도하고
아무래도 모든 일은 술을 먹고 시작되기도 하고..ㅎㅎ 소중한 간을 위해서 술을 먼저 끊으려고 합니당 우리모두 화이팅!
7 점
본문 105 자
답변 채택률 24% 0
0 점
본문 392 자
답변 채택률 20% 2
음....저는 담배로하겠습니다 담배는몸에해로운게많고 폐도안좋아지고 냄새도 역해서 무조건 끊는게 좋을꺼같다는 생각이들었어요~그리고 술도마찬가지인겠지만.. 술은적당히 마시면 괜찮다고 생각이들었어요~~ 술까지 끊으라고하면 재미가없으니깐요~~
0 점
본문 114 자
답변 채택률 0% 2
저같은 경우에는 정신건강을 중요시해서 술을 끊을것 같습니다.
담배는 아무리 중독돼도 단지 중독일 뿐이지만 술은 중독돼고 나서도 여러 정신적인 원인에서 비롯된 문제가 발생하기 때문입니다. 예를들어 취한 상태에서 타인과 싸운다거나 교통사고를 낸다거나 가족들에게 피해를 줄수도 있고요. 정신을 마비시키는 특성상 담배보다도 더 의존적이고 만성적으로 정신이 마비돼버리면 억지로 정신병원에 넣지 않는 이상 끊을 방도가 없기 때문입니다. 담배는 정신은 멀쩡하니 독하게 마음먹으면 그자리에서 끊을수 있고요. 사회적으로 봐도 알코올 중독은 자주 문제거리로 이슈가 되지만 담배중독이 이슈가 된적은 제가 살면서 몇번 못봤습니다. 끽해야 흡연부스 간접흡연 세금문제 정도요. 음주운전 뺑소니 가정폭력 같은것에 비하면 별것도 아니죠.
쓰다보니 답변이 너무 진지한데 ㅋㅋ 그냥 술이 제 정신의 통제권을 빼앗아가는 느낌을 별로 안좋아해서 술을 선택했습니다.
0 점
본문 361 자
답변 채택률 12% 0
0 점
본문 482 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