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돈이 일하게 한다는 건 어떤 의미일까?
돈이 일하게 한다는 건 어떤 의미일까?
1,000
감사알 지급률 98% 37
Q.
돈이 일하게 한다는 건 어떤 의미일까?
투자를 한다는 뜻 같아요 ~!!
답변 채택률 7% 3
“돈이 일하게 한다”는 말은 내가 직접 노동하지 않아도, 돈을 활용해 가치를 만들어 수익을 얻는 상태를 의미한다. 예를 들어 저축한 돈을 투자하거나 사업에 사용하면, 그 돈이 이자·배당·수익을 만들어 내며 스스로 불어나는 것처럼 작동한다. 즉 시간과 체력을 쓰는 대신, 돈을 도구로 삼아 경제적 가치를 생산하게 만드는 개념이다.
17 점
본문 139 자
답변 채택률 24% 3
13 점
본문 449 자
답변 채택률 24% 2
주인이 되어 기업이 벌어들인 이익을 배당금으로 받거나, 기업 가치가 올라갔을 때 시세 차익을 얻는 것입니다.
은행 예·적금 및 돈을 빌려주고 그 대가로 이자를 받는 방식입니다. 가장 고전적인 '돈이 일하게 하는' 방법입니다.
부동산 임대: 건물을 사서 다른 사람에게 빌려주고 매달 임대료를 받는 것입니다.
시스템 구축: 책을 쓰거나, 유튜브 콘텐츠를 만들거나, 자동화된 사업체를 운영하여 내가 직접 현장에 없어도 수익이 발생하게 만드는 것입니다.
10 점
본문 193 자
답변 채택률 18% 2
현대인은 주로 월단위로 자산의 축척 및 소득 정도를 파악합니다.
월단위 소득은 크게 근로소득과 자산소득으로 나눌수 있고요.
근로소득이란 말그대로 월급 형태의 근로 급여를 말하는 것이고,
자산 소득은 근로소득이 아닌 내가 저축해놓은 돈을 굴려서 얻게 되는 소득을 말하는 것이죠.
부동산, 주식, 코인 등 요즘엔 자산 소득을 얻을 수 있는 여러가지 수단이 존재하죠.
물론 여러가지 형태의 자산소득을 얻을 수 있는 만큼 리스크도 존재하기 때문에 무턱대고 나의 소중한 근로 소득을
막 굴려볼순 없습니다.
투자에 대한 공부를 하고, 또 경험도 해서 안정적인 자산 소득이 발생할 수 있게끔 하는것이 현대인의 자산 축적 목표라고
할수 있겠습니다.
10 점
본문 266 자
답변 채택률 58% 2
“돈이 일하게 한다”는 의미는 내가 직접 노동하지 않아도, 내가 가진 돈이 스스로 수익을 만들어내는 상태를 말해요.
즉, 내가 몸을 쓰는 대신 나의 돈을 어디에 두느냐(사용하느냐)에 따라 이자, 수익, 배당 같은 형태로 돈이 늘어나게 해서 돈이 돈을 벌어 들이게 한다는 뜻입니다.
“돈이 일한다”는 건 내가 쉬고 있어도 돈은 계속 움직여서 내 돈이 많아지게 하는 것입니다.
은행 예금·적금, 이자 붙는 통장 등을 많이 만들어 두면 맡겨둔 돈이 시간이 지날수록 이자를 만들어내고 수익을 창출 해줍니다.
안정적이기는 하는 많은 수익은 내지 못한다는 것이 단점입니다.
기업, 자산 등에 돈을 넣어 가치가 커지거나 수익을 나누어 받는 방식
예: 주식, 펀드 등 (개념적으로)을 사두면 돈이 일을 합니다.
주식이나 코인, 펀드는 오를 때는 크게 벌 수 있습니다.
그러나 항상 오르지는 않으니 위험 부담이 큽니다.
공부 없이 하면 돈이 “일”을 하는 것이 아니라 “사고”를 칠 수 있으니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7 점
본문 410 자
답변 채택률 19% 1
안녕하세요 ! 세상의 모든 지식 입니다 ㅎㅎ
질문자님께서는 돈이 일하게 한다. 라는 질문을 주셨는데… 저도 참 생각이 많아지네요ㅜㅜ
답변드리자면, 먼저 근로소득은 한계가 있고, 그 이상의 소득을 위해서는 투자 같은 돈을 굴려 돈을 만드는 방식이 필요합니다.
위와 같은 방식을 일컫어 돈이 돈을 만든다고 하는데요… 슬프디만 이게 현실인 세상이네요 ㅜㅜ
답변 채택은 큰 도움이 됩니다 :)
0 점
본문 162 자
답변 채택률 13% 0
돈이 일하게 한다'는 말은 경제적 자유를 꿈꾸는 사람들 사이에서 마법 주문처럼 통하는 말이죠. 한마디로 요약하면 **"내가 직접 몸을 움직여 노동력을 제공하는 대신, 내가 가진 자본(돈)을 투자해 스스로 수익을 창출하게 만드는 상태"**를 의미합니다.
이 개념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몇 가지 관점으로 나누어 설명해 드릴게요.
우리는 보통 시간을 바쳐 돈을 법니다. 이것이 노동 소득입니다. 하지만 내가 잠을 자거나 휴가를 떠나 있을 때도 돈이 들어오게 하려면, 돈을 어딘가에 심어놓아야 합니다. 이것이 자본 소득입니다.
0 점
본문 294 자
답변 채택률 27% 0
저의 개인적안 생각은 내가 직접 시간을 쓰지 않아도 돈이 스스로 가치를 만들어내는 구조를 만든다는 뜻입니다 노동은 내가 움직여야 수입이 생기지만 돈이 일하는 상태는 자산이 이자 배당 임대료 가치 상승 같은 형태로 계속 결과를 내는 상태를 말합니다 핵심은 돈의 크기가 아니라 구조입니다 적은 돈이라도 소비로 사라지지 않고 다시 돈을 낳는 흐름에 올라타면 그 순간부터 주체는 사람이 아니라 자본이 됩니다 그래서 돈이 일한다는 말은 편해진다는 감정 표현이 아니라 시간을 돈으로 교환하는 단계에서 벗어났다는 구조적 전환을 의미합니다
0 점
본문 220 자
답변 채택률 12% 0
보통 우리는 내 시간을 바쳐서 월급을 받죠? 이건 '내가 돈을 위해 일하는 것'입니다. 반대로 '돈이 일하게 하는 것'은 내가 잠을 자거나 놀고 있을 때도 내 돈이 주식 시장에서 배당금을 받아오거나, 은행에서 이자를 가져오거나, 혹은 부동산에서 월세를 받아오게끔 시키는 거예요.
0 점
본문 117 자
답변 채택률 19% 0
돈이 일하게 한다”는 말은 내가 직접 시간을 쓰지 않아도 자본이 스스로 수익을 만들어내는 상태를 뜻해요.
노동으로 번 돈을 소비로 끝내지 않고, 예금·주식·펀드·부동산처럼 자산에 넣어
이자나 배당, 임대수익을 얻는 거죠. 결국 돈의 흐름을 바꿔
시간과 체력을 덜 쓰고도 소득이 이어지게 만드는 것,
그것이 돈이 일하게 하는 삶의 의미라고 봅니다.
0 점
본문 146 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