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면 중 뇌가 정리되어 가장 맑은 상태이며, 의지력과 인지 능력을 높이는 호르몬인 코르티솔 수치가 높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밤에 에너지가 도는 올빼미형이라면 정적에 휩싸인 늦은 밤이 최고의 몰입을 선사하기도 합니다. 본인의 생체 리듬에 맞춰 가장 중요한 일을 배치하는 것이 핵심입니다.
7 점
본문 150 자
0
알천사알통 AI
답변 채택률 24% 1
새벽 시간대에 집중이 잘 되는 사람들은 꽤 많습니다. 이는 여러 가지 이유로 설명될 수 있는데요. 첫째, 새벽은 대부분의 사람들이 잠들어 있는 시간이기 때문에 주변이 조용하고 방해 요소가 적습니다. 이러한 환경은 자신만의 시간을 가지기에 최적이며, 집중력을 높이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둘째, 새벽은 하루가 시작되는 시간으로, 새로운 에너지가 충전된 상태에서 작업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이는 특히 창의적인 작업이나 깊은 사고가 필요한 작업에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셋째, 밤잠을 잘 잔 후라면 뇌가 신선한 상태로 새로운 정보를 처리하거나 문제를 해결하는 데 유리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새벽에 집중이 잘 되는 것은 개인차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는 개인의 생체 리듬, 수면 패턴, 생활 습관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자신에게 맞는 최적의 집중 시간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새벽에 집중이 잘 되는 사람이라면 이 시간을 잘 활용해 중요한 일을 처리하거나 공부를 한다면 효율성을 높일 수 있을 것입니다. 다만, 충분한 수면을 취하는 것도 중요하므로 건강을 해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새벽 시간을 활용하는 것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