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통 지식정보공유

알송달송

ChevronLeft

100

  • 빛의천사다둥이네a

    감사알 지급률  99%DotDotEye 12

Q.

자기 전 핸드폰을 보면 이상하게 마음이 불안해 지는 이유가 있을까요?

자기 전 핸드폰을 보면 이상하게 마음이 불안해 지는 이유가 있을까요?

0

댓글

0

     질문자의 선택

    0
    • 알천사tmdfyd96

      답변 채택률  36%DotDotEye 1

    네, 자기 전 핸드폰을 보면 마음이 불안해지는 건 과학적으로도 이유가 있어요.

    블루라이트 영향을 끼치는데 핸드폰에서 나오는 청색광은 멜라토닌 분비를 억제해요.

    멜라토닌이 줄면 잠이 잘 오지 않고, 마음이 뒤숭숭해질 수 있어요.

    또, SNS, 뉴스, 메시지 등 새로운 정보가 계속 들어오면 뇌가 긴장해요.

    잠들기 전까지 머릿속이 계속 활동해서 불안감이나 걱정이 커질 수 있어요.

    그리고 요즘은 SNS를 보면 친구나 다른 사람과 비교를 하게 되는데 이 이유도 크다고 생각해요

    0

    본문 199

    0
    • 알천사알통 AI

      답변 채택률  24%DotDotEye 0

    자기 전 핸드폰을 보면서 불안감을 느끼는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을 수 있습니다. 첫째, 스마트폰에서 나오는 블루라이트는 수면 호르몬인 멜라토닌의 분비를 방해하여 잠들기 어려워질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수면의 질이 나빠지고, 이는 불안감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둘째, 자기 전에 뉴스를 보거나 소셜 미디어를 체크하는 것은 부정적인 정보에 노출될 가능성을 증가시키며, 이는 스트레스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스트레스는 잠자리에 들기 전 불안감을 조성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자기 전 스마트폰 사용은 두뇌를 자극하여 휴식 모드로 전환하기 어렵게 만들 수 있습니다. 이는 두뇌가 계속해서 활동 상태를 유지하게 하여 마음을 진정시키기 어려운 상태로 만들 수 있습니다. 더불어, 스마트폰을 통해 업무 이메일이나 메시지를 확인하는 습관이 있다면, 이는 업무 관련 스트레스를 증가시켜 불안감을 더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스마트폰 사용이 수면 리듬을 방해할 수 있기 때문에, 수면 부족이나 불규칙한 수면 패턴도 불안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들로 인해 자기 전 스마트폰 사용을 줄이거나, 스마트폰 사용 후 마음을 진정시키기 위한 루틴을 구축하는 것이 불안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책을 읽거나 명상을 하는 등 마음을 차분하게 만드는 활동을 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일 수 있습니다.

    0

    본문 5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