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우리는 왜 있을 때 잘하지 못하고, 나중에 가서 후회하는 걸까요?
우리는 왜 있을 때 잘하지 못하고, 나중에 가서 후회하는 걸까요?
1,000
감사알 지급률 95% 58
Q.
우리는 왜 있을 때 잘하지 못하고, 나중에 가서 후회하는 걸까요?
알돌이 님이 감사의 마음으로 리버님께 0알을 증정했어요!
너무나 익숙하니까 있을 때는 모르고 없어져 봐야 없음으로 인해 불편을 겪으니 비로소 알게 되니까요.
답변 채택률 24% 2
7 점
본문 546 자
답변 채택률 60% 4
사람은 익숙함에 속아 소중함을 당연하게 여기고, 관계가 계속될 것이라 믿기 때문에 순간의 가치를 놓치고 나중에 아쉬워합니다.
늘 있는 것은 항상 그 자리에 있을 것이라는 착각 때문에 소중함을 모르고 삽니다.
또한 감정 표현을 미루거나 부끄러워하며 행동으로 옮기지 못하다가 부모가 이 세상을 떠나고 나서 그 때야 효도하지 못했다고 땅을 치며 후회 합니다.
그것은 마치 전기가 늘 있을 때는 고마운 줄 모르고 있다가 정전이 되면, 캄캄해지고 아무것도 못하게 되니까
그 때 서야 전기와 한전 직원의 고마움을 느끼게 되는 것과 같습니다.
6 점
본문 232 자
답변 채택률 20% 3
사람이 현재 상황에서 최선을 다하지 못하고 나중에 후회하는 이유는 여러 심리적 요인 때문이다. 순간의 편안함이나 두려움, 게으름, 집중력 부족 등으로 인해 행동을 미루거나 충분히 노력하지 못한다. 또한 미래의 결과를 충분히 상상하지 못하고 현재의 감정에 휘둘리기 때문에, 시간이 지나 성과나 기회를 뒤돌아볼 때 후회가 생긴다. 결국 인간은 현재 경험과 감정을 우선시하는 경향이 있어, 나중에야 그 선택의 중요성을 깨닫는 것입니다
3 점
본문 182 자
답변 채택률 19% 4
아마도 시간은 유한한데, 우리는 그걸 무한한 것처럼 착각하고 살아서 그런 것 같아요. 늘 “다음에 하지 뭐”, “나중에 더 잘하면 되지” 하면서 미뤄두잖아요. 그 순간에는 당연하게 곁에 있고, 당연히 계속될 거라 믿으니까요. 그러다 막상 지나가고 나서야 그 시간과 사람이 얼마나 소중했는지 알게 되고요. 그래서 후회는 꼭 지나간 뒤에 오는 것 같아요. 결국 그 순간을 소중히 여긴다는 건, 거창한 게 아니라 지금 할 수 있을 때 조금 더 잘해보는 마음 아닐까요!!
3 점
본문 191 자
답변 채택률 24% 2
후회는 다음 소중함을 지키기 위한 마음의 예방주사일 수 있습니다."
어쩌면 우리는 후회를 통해서만 무언가를 배우는 존재일지도 몰라요. 한 번 뼈아픈 후회를 해본 사람은 다음에 찾아올 소중한 인연이나 기회 앞에서는 절대 같은 실수를 하지 않으려 노력하게 되거든요. 지금 느끼는 후회는 질문자님이 더 성숙하고 따뜻한 사람으로 나아가기 위해 마음이 보내는 신호라고 생각하면 조금은 위안이 될 거예요.
3 점
본문 167 자
답변 채택률 12% 3
0 점
본문 675 자
답변 채택률 19% 0
아,, 그러게요 ;; 우리는 지금의 있는것을(내가 가진 모든것) 당연하게 여기고 그 때문에 항상 내가 갖고 있지 않은
부족한 부분만 보다가 막상 내가 가진걸 잃게되면 그제서야 후회 하는거 같아요 잃어 버린 빈곳을 또 채우려는 욕심
일까 생각하게 되네요 , 옜 어른들이 있을때 잘 하지란 말이 이제는 알거 같아요
제 주변사람들에게도 잘 해야겠어요 새해엔
0 점
본문 145 자
답변 채택률 19% 0
사람은 익숙한 순간의 가치를 잘 느끼지 못하는 존재인 것 같아요.
있을 때는 당연하다고 생각해서 소중함을 미뤄두죠.
막상 사라지고 나서야 그 빈자리가 크게 느껴지고요.
후회는 사실 잘못해서라기보다, 그때 최선을 다하지 못했다는 마음에서 오는 경우가 많아요.
그래서 후회는 아프지만, 다음엔 조금 더 잘하라는 신호이기도 한 것 같아요.
0 점
본문 142 자
답변 채택률 21% 0
이 질문은 누구나 한번쯤 생각해본 내용일 것 같습니다. 사실 있을 때는 너무나도 익숙해져있기때문에 당연하다고 생각하게되는 것 같아요. 그래서 같이 있을 때에 소중함을 느끼지 못하는 것 같습니다. 후회는 잃고 나서야 알게된 소중함인데 후회하면서 배우는게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0 점
본문 118 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