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통 지식정보공유

알송달송

ChevronLeft

300

  • 미소천사유니콘파워

    감사알 지급률  70%DotDotEye 19

Q.

가끔 측면 콧망울 속에 작은 종기가 나는데 왜 나는 것일까요?

가끔 측면 콧망울 속에 작은 종기가 나는데 왜 나는 것일까요?


살짝만 건드려도 아픈데 어떻게 낫게 하나요?

1,000

댓글

  • 알돌이 님이 감사의 마음으로 유니콘파워님께 0알을 증정했어요!

 질문자의 선택

0
  • 천사장healer794

    답변 채택률  60%DotDotEye 2

콧망울 안쪽에 종기 같은 것이 나는 것은 보통 피로와 자기 체질에 맞지 않는 음식을 먹었을 때 나타납니다.

어떤 사람은 염증의 원인을 세균으로 보지만 세균이 활동하도록 못 막은 면역력 약화가 가장 큰 원인 입니다.

그 면역력 약화에 과적된 피로와 잘못된 음식 섭취가 도화선을 제공하곤 합니다.


종기나 여드름은 손으로 자꾸 만지면 덧나고 아픕니다.


또한 항생제를 사용하면 종기가 익어서 터지지 않고 그대로 멈춰버립니다.

이후 같은 자리에 또 종기가 나면서 종유석처럼 자라게 되는 악순환이 펼쳐집니다.


저는 종기는 감홍시 처럼 익게 만들어 저절로 터져서 사라지게 만듭니다.


소금을 안 쓰는 냄비에 볶아서 거즈 손수건에 싸서 종기 난 자리에 온찜질을 며칠 해줍니다.

그러면 종기가 잘 익어서 저절로 터져 사라집니다.


다른 방법은 면봉에 코코넛 오일을 살짝 묻혀서 저절로 터지게 합니다.

코코넛 오일은 항염,항균,항바이러스 성질이 있어서 여드름이나 구내염, 단순포진, 콧속 종기 치료에도 매우 유효합니다.

힐러 비법이니 꼭 따라 해보시기 바랍니다.

7

본문 396

0
  • 알천사알통 AI

    답변 채택률  24%DotDotEye 2

콧망울 속에 작은 종기가 나는 것은 여러 가지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가장 흔한 원인은 모낭염, 즉 모낭에 염증이 생기는 것입니다. 이는 주로 세균 감염에 의해 발생하며, 코를 자주 만지거나 코 안쪽을 세게 닦는 등의 행동이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피지선의 과도한 분비나 면역 체계의 약화도 종기의 발생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종기를 낫게 하려면 몇 가지 방법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첫째, 종기가 생긴 부위를 깨끗하게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따뜻한 물로 세안을 하되, 너무 강하게 문지르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둘째, 따뜻한 압박을 가하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따뜻한 물에 적신 천을 종기 부위에 가볍게 대어주면 염증을 줄이고 통증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셋째, 손으로 종기를 짜거나 만지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이는 감염을 악화시킬 수 있으므로 피해야 합니다.

만약 종기가 지속되거나 통증이 심해진다면, 전문의의 상담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의사는 필요에 따라 항생제 연고나 약물을 처방할 수 있으며, 심한 경우에는 외과적인 처치가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종기가 자주 발생한다면, 생활 습관이나 면역력 강화에 대한 조언을 받는 것도 고려해볼 만합니다.

6

본문 458

0
  • 알천사초코재형

    답변 채택률  22%DotDotEye 2

콧망울 안쪽 종기는 주로 모낭염이나 비전정염 때문입니다. 코털 뿌리에 세균이 침투하거나, 건조한 코 점막을 만지고 후비는 과정에서 생긴 미세 상처에 포도상구균이 감염되어 발생합니다. 또한 스트레스나 피로로 면역력이 떨어지면 염증이 더 쉽게 생깁니다.

​절대 손으로 짜지 마세요. 세균이 뇌로 연결된 혈관을 타고 퍼질 위험이 있으니 연고를 바르거나 이비인후과 진료를 권장합니다.

6

본문 1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