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지금 맨날 언급되는 용어 "인플레이션"이 도대체 왜 일어나는지 정말 쉽게 어린아이한테 설명할수있는 레벨로 부탁드립니다!
정말 궁금합니다~ 왜 자꾸 인플레이션이 일어나는지요?
100
감사알 지급률 97% 25
Q.
정말 궁금합니다~ 왜 자꾸 인플레이션이 일어나는지요?
인플레이션은 돈은 많아졌는데 물건은 그대로일 때 생겨요. 사람들이 물건을 더 많이 사려고 하면, 가게는 값을 올리게 되고 그래서 같은 돈으로 살 수 있는 물건이 점점 줄어드는 거예요.
질문자의 선택
답변 채택률 53% 3
인플레이션은 물건보다 돈의 가치가 낮을 때 일어남.
이한줄을 쉽게 이해하려면 금값이 오르는 이유를 생각하면됨,
즉 금은 1년 전에도 10년전에도 100년전에도 계속 같은 상태였지만, 금의 가격이 높아지는 건 금에 사람들이 이름표 붙인 가치만 높아진 것이됨,
즉 금은 늘 그대론데 금값이 오른건 그에 해당하는 금을 사는데 돈이 더 들게 되었다는 것이고 즉 같은 물건을 사는데 돈이 더든다는건 그 종이 돈(신용사회 종이)의 가치가 낮아진것에 해당함.
그이유는 이세상에는 등가 교환(같은 것을 교환해서 가치로 변환) 법칙이 적용 되는데 돈은 계속 찍어내 생산 가능하기 때문에 공급의 정도가 매번 달라지게되고 많으면 상대적으로 가치가 낮은 것이 됨.
즉 결론적으로 금값(예=대표적인 물건값)이 변한게 아니라 국가의 운용에 있어서 필요한 자금(돈)을 조달(구해오는데)하는데 돈이 필요한 것이고 이것이 나중에 반영 되어서 물가가 오른 것처럼 느껴짐(물건의 가치는 그대로인데 돈의 가치가 낮아짐)
이걸 이해한다면 현금은 가지고 있을 수록 가난해지고 자산(금,부동산,주식,희귀물건,골동품,희귀화폐 등등)등은 시간이 지날 수록 오르는 것처럼 느껴지는 것이됨, 결국 돈 지폐를 가진 사람의 돈이 자산으로 옮겨가는 과정이 되가는 것임.
14 점
본문 481 자
답변 채택률 19% 2
인플레이션은 돈의 힘이 약해지는 현상이에요.
예전엔 1,000원으로 사탕 5개를 샀는데,
사람들이 돈을 많이 쓰거나 돈이 너무 많이 생기면 사탕이 부족해져요.
그러면 가게는 “사탕이 귀하니까 더 비싸게 팔아야지” 하고 값을 올려요
그래서 같은 1,000원으로 사탕 3개밖에 못 사게 되는 거예요. 이게 인플레이션이에요.
14 점
본문 138 자
답변 채택률 24% 1
7 점
본문 431 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