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사람들은 살면서 지우고 싶은 기억을 한두 가지씩 가지고 있을 것입니다. 이러한 기억은 각자의 경험과 상황에 따라 다양하지만, 보통 후회, 슬픔, 실수, 부끄러움, 혹은 상처가 되는 경험에서 비롯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예를 들어, 누군가는 학창 시절의 부끄러운 경험을 지우고 싶어할 수 있고, 또 다른 사람은 중요한 관계에서의 실수나 오해로 인한 갈등을 잊고 싶어할 수 있습니다. 또한, 사랑하는 사람의 상실이나 큰 실패 경험도 많은 이들에게 지우고 싶은 기억일 수 있습니다. 이런 기억들은 때로는 현재의 삶에 영향을 미치기도 하고, 개인의 자존감이나 대인관계에 부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기억들도 결국은 우리 삶의 일부이며, 이를 통해 배우고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다는 점을 잊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지우고 싶은 기억이 있다면, 그것을 완전히 없애기보다는 그 경험에서 무엇을 배울 수 있는지, 그리고 어떻게 앞으로 더 나은 선택을 할 수 있을지를 고민해 보는 것도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3 점
본문 386 자
0
알천사츄러슈와브
답변 채택률 0% 0
저같은 경우에는 과거에 수능시험을 3번이나 보았던 일명 삼수를 했었던 기억을 지우고 싶습니다. 너무나도 기나긴 암흑기였었기에 인생에서 지워버리고 싶습니다.
시간은 시간대로 돈은 돈대로 날려먹었던 불효자식었던 시기죠. 지금이야 추억이라는 이름으로 남아있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