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알람 없이 일어나본 적
알람 없이 일어나본 적이 있다면, 그날은 왜 알람이 필요 없었고 자연스럽게 눈이 떠졌을 때 어떤 기분이었나요?
300
감사알 지급률 96% 23
Q.
알람 없이 일어나본 적이 있다면, 그날은 왜 알람이 필요 없었고 자연스럽게 눈이 떠졌을 때 어떤 기분이었나요?
습관적으로 주말이면 일찍 눈이 떠집니다. 그러면 알람으로 일어날 때보다 확실히 개운합니다.
알람 없이 스스로 눈을 떴을 때의 그 기분, 정말 묘하면서도 개운하죠! 우리가 알람 없이 일어나는 현상에는 흥미로운 심리학적, 생물학적 이유가 숨어 있습니다.
질문자의 선택
답변 채택률 24% 2
10 점
본문 479 자
답변 채택률 19% 4
저도 알람 없이 눈 떠본 날들을 떠올려보면, 공통점이 있더라고요.
꼭 놓치면 안 되는 약속이 있거나, 비행기·기차처럼 시간 압박이 있을 때요. 몸은 피곤한데 이상하게 먼저 눈이 떠지고, 멍한데 정신은 또렷한 느낌.
반대로 주말처럼 아무 일정 없이 자다 깨면, 그건 진짜 편안해서 좋은 기분이 들고요. 결국 알람 없이 일어나는 날은 긴장 때문이든 여유 때문이든, 내 몸이 상황을 알고 먼저 반응한 날인 것 같아요!
17 점
본문 170 자
답변 채택률 16% 2
평일에는 출근 해야해서 알람에 의한 기상이지만 주말에는 알람이 필요 없어서 잠을 좀더 깊이 자서 깹니다.
한주의 피곤함이 몰려오는 주말이라 깊이 자도 피곤함은 마찬가지입니다.
그러나 마사지좀 받고 잠을 청하면 확실히 다음날 몸은 개운한 기분이 들어요.
14 점
본문 107 자
답변 채택률 20% 2
저의 경우 자는 시간이 일정해서 그전 시간 역산해서 잠에. 들면 알람 없이도 일어나게 되더라구요
물을 먹거나 화장실에갈때도 눈이떠집니다
습관을 들여서 그시간에 눈이 떠지게 연습을 하셔야해요.그리고 꼭 일어나야한다는 의지가 중요해요.그래야 알람시간에 눈이 떠져요.
14 점
본문 115 자
답변 채택률 12% 3
11 점
본문 619 자
답변 채택률 19% 3
알람 없이 일어나본 날이 있다면, 아마 몸이 충분히 휴식을 취했다는 신호가 있었던 것 같아요.
자연스럽게 눈이 떠질 때는 머리가 맑고 기분이 한결 가벼운 느낌이 들 때가 많죠.
피곤이 덜해서 그런지 하루 시작이 조금 더 편안하고 여유롭게 느껴지기도 해요.
때로는 햇빛이나 주변 소리가 자연스럽게 깨우는 역할을 하기도 하고요.
결국 알람 없이 깬 날은, 몸과 마음이 리듬을 잘 타고 있었다고 느껴지는 경험인 것 같아요.
11 점
본문 172 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