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물을 많이 마시면 정말 피부가 좋아지나요?
물을 많이 마시면 정말 피부가 좋아지나요?
겨울철에 수분이 채워지니까 좋아지는게 맞는 말일까요?
300
감사알 지급률 93% 13
Q.
물을 많이 마시면 정말 피부가 좋아지나요?
겨울철에 수분이 채워지니까 좋아지는게 맞는 말일까요?
맞아요! 겨울에도 물을 통한 수분충전 꼭 해주세요
질문자의 선택
답변 채택률 19% 2
물을 많이 마시면 피부가 좋아진다고 느낄 수는 있어요.
겨울철처럼 건조할 때는 수분 보충이 피부 겉과 몸 전체 수분 균형에 도움을 주니까 촉촉하게 느껴지기도 해요.
하지만 물만 많이 마신다고 피부가 완전히 좋아지거나 트러블이 없어지는 건 아니고, 보습제나 생활습관도 중요해요.
즉, 피부 건강에는 충분한 수분적절한와 적절한 보습, 그리고 균형 잡힌 식습관이 함께 필요하다고 볼 수 있어요.
그래서 물을 마시는 건 도움은 되지만, 그 자체만으로 모든 걸 해결한다고 생각하긴 어렵다고 이해하면 돼요.
10 점
본문 209 자
답변 채택률 24% 2
10 점
본문 420 자
답변 채택률 24% 2
💧💧💧💧💧💧💧
물을 많이 마시는 것은 피부 건강에 도움이 될 수는 있지만, 직접적으로 피부를 촉촉하게 만드는 효과는 제한적인데요
물을 마실때에도 한 번에 많이 마시는 것보다 30분에서 1시간 간격으로 소량씩 나누어 마시는 것이 체내 흡수율이 높아 더 효과적이에요.
요즘처럼 추운 날씨에는 따뜻한 물이나 미온수를 마시는 것이 차가운 물보다 위장 자극이 적고 흡수율이 높아 더 효과적이며 체온 유지와 소화를 도우며 피부 수분 유지에도 좋아요.
따뜻한 물(40~50℃)은 혈류를 좋게하고 면역력을 높여서 겨울철 감기 예방에도 좋아요. 겨울철의 차가운 물은 장과 혈관을 상대적으로 수축시켜 위가 약한 분들은 소화 불량이 있을수도 있어요.
너무 뜨거운 물(60℃ 이상)은 식도에 자극이 되어 주의가 필요하니까 미온수 정도로 유지하는 것이 좋겠네요.
겨울철에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하려면?
보습제를 자주 덧바르고 실내의 습도 관리가 중요해요
샤워 후에는 바로 보습제를 바르고 가습기를 활용하면 각질과 건조를 효과적으로 예방할 수 있어요.
10 점
본문 402 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