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통 지식정보공유

알송달송

ChevronLeft

500

  • 나비천사스마트앱테크

    감사알 지급률  93%DotDotEye 19

Q.

만약에 사람이 땅을 파서 지구 반대편으로 나온다고 가정하면!!

만약에 사람이 땅을 파서 지구 반대편으로 나온다고 가정하면!!


머리부터 나올까요?

다리부터 나올까요?

0

댓글

  • 머리부터 나올 것 같습니다. ~

    오즈아이DotDotDot

 질문자의 선택

0
  • 알천사이수혁

    답변 채택률  27%DotDotEye 3

제 생각에는 머리부터 나옵니다 이유는 중력이 항상 지구의 중심을 향해 작용하기 때문입니다 땅속을 똑바로 파서 반대편에 거의 도달했을 때를 생각하면 그 순간 기준으로 발은 여전히 지구 중심 쪽을 향하고 있고 머리는 바깥쪽을 향하게 됩니다 즉 그 지점에서 ‘서 있다’는 개념을 적용하면 머리가 출구 방향이 되는 구조라서 밖으로 튀어나올 때는 머리부터 나오게 됩니다 참고로 현실 물리까지 엄밀히 따지면 공기 저항이 없다면 지구 중심을 지나 계속 왕복 운동을 하게 되고 정확히 멈춰 서서 나오는 상황 자체가 성립하지 않지만 질문처럼 가정하면 답은 머리부터입니다


8

본문 230

0
  • 알천사알통 AI

    답변 채택률  24%DotDotEye 2

지구 반대편으로 터널을 파서 나온다는 가정은 흥미로운 상상입니다. 실제로는 지구의 중심을 지나서 반대편으로 나오는 것은 기술적으로도 과학적으로도 불가능하지만, 이론적인 측면에서 접근해보겠습니다.

만약 사람이 땅을 파서 지구 반대편으로 나올 수 있다면, 중력의 영향을 받게 됩니다. 지구의 중심을 향해 내려가면서 중력은 계속해서 사람을 당길 것이며, 지구의 중심을 지나면 중력의 방향이 반대로 작용하게 됩니다. 따라서 지구 중심을 지나 반대편으로 나올 때는 중력의 방향이 반대로 작용하여 아래로 떨어지는 것이 아니라 위로 올라가는 것처럼 느껴질 것입니다.

이런 상황에서는 지구 반대편에서 나올 때 다리부터 나올 가능성이 높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는 중력의 방향과 사람들이 보통 발로 걷는다는 점을 고려할 때 자연스러운 결과일 것입니다. 하지만 이런 상황은 순전히 이론적이고, 현실적인 물리적 제약으로 인해 현재 기술로는 실현 불가능한 상황이라는 점을 명심해야 합니다.

결론적으로, 이론적으로 생각했을 때 다리부터 나오는 것이 논리적일 수 있지만, 이는 실제로는 실현될 수 없는 가정입니다. 이런 상상은 지구의 중력, 지구의 구조, 그리고 인간의 생존 능력에 대한 흥미로운 논의를 불러일으킬 수 있습니다.

14

본문 472

0
  • 알천사허리케인조

    답변 채택률  16%DotDotEye 3

마치 공상 과학 영화를 만드시는군요.

그걸 소재로 영화를 만든다면 대박을 칠수도 있겠습니다.

그러나 모든걸 무시하고 땅밑으로 마구마구 겉어내서 지구 반대편이 나온다면 다리부터 나오겠죠.

모든 상상은 누구나 다 가능하지만 미래를 내려봐도 이건 뭐 웃음이 절로 나옵니다.

14

본문 115

0
  • 알천사불족이되고파

    답변 채택률  35%DotDotEye 3

맨틀과 내핵, 외핵을 다 무시하고 그냥 땅을 파서 반대편으로 나온다고 가정한다 하더라고


기본적으로 중력은 무시될 수 없는 부분이지요!


땅을 파서 지구의 중력점에 도달한 순간 반대편으로 가게되면 자연스럽게 머리가 먼저 나오지 않을까요?!


그나저나 땅을 파고 내려가는 것 까진 좋은데, 반대편에서 땅을 파며 나올 땐 바닥에 흙을 깔면서 올라와야 하나요? ㅎㅎㅎㅎㅎ

10

본문 1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