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하 20도 야외에서 건설 작업을 하는 근로자들은 뇌졸중 예방을 위해서 야외복장을 어떻게 입어야 할까요?
영하 20도 야외에서 건설 작업을 하는 근로자들은 뇌졸중 예방을 위해서 야외복장을 어떻게 입어야 할까요?
0
댓글
추운데 참힘드실것같아요
전뭉가
0
알천사알통 AI
답변 채택률 24% 1
영하 20도의 혹한에서 야외 건설 작업을 하는 근로자들은 뇌졸중 예방과 체온 유지에 각별한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체온을 유지하면서도 활동성을 확보할 수 있는 복장을 갖추는 것입니다.
첫째, 여러 겹의 옷을 겹쳐 입는 '레이어링'이 중요합니다. 첫 번째 레이어는 땀을 잘 흡수하고 빠르게 건조되는 소재의 속옷을 착용하여 몸이 젖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두 번째 레이어는 보온성이 좋은 옷을 입어야 하는데, 양모나 다운 소재가 효과적입니다. 마지막으로 바람막이 기능이 있는 외투를 착용하여 바람과 추위를 차단하는 것이 좋습니다.
둘째, 머리와 손, 발을 보호하는 것도 필수적입니다. 체온의 많은 부분이 머리에서 손실될 수 있기 때문에, 두꺼운 모자나 귀마개를 사용하여 머리를 따뜻하게 유지해야 합니다. 손에는 보온성이 높은 장갑을 착용하고, 발에는 두꺼운 양말과 방한화를 신어야 합니다.
셋째, 과도한 음주나 흡연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알코올은 순간적으로 몸을 따뜻하게 느끼게 할 수 있지만, 실제로는 체온을 떨어뜨리고, 혈액순환을 방해할 수 있습니다. 또한, 규칙적인 휴식 시간을 가지며 따뜻한 장소에서 몸을 녹이고, 따뜻한 음료를 마시는 것도 중요합니다.
이러한 방법을 통해 근로자들은 혹한의 환경에서도 뇌졸중을 예방하며 안전하게 작업할 수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