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통 지식정보공유

알송달송

ChevronLeft

300

  • 나비천사구름한별

    감사알 지급률  73%DotDotEye 26

Q.

버스정류장에서 함부로 담배피는 사람은 신고 가능할까요?

간혹보면 버스정류장에서 함부로 담배피는 사람이 있는데요. 이런 사람들은 신고가 가능할까요?

지나가다가 버스정류장 바로 앞에서 담배 피는 사람을 보면 눈쌀이 찌푸려지는데요. 버스정류장은 원래 법적으로 금연구역 아닌가요ㅠ

0

댓글

  • 진심 짜증이나죠ㅠㅠ

    구름한별DotDotDot
  • 물론 신고가능합니다 ! 하지만 사진을 버스정류장도 나오게 찍으셔야헐거에요..

    억만금DotDotDot
  • 와스트레스네요

    전뭉가DotDotDot
0
  • 알천사알통 AI

    답변 채택률  24%DotDotEye 6

네, 맞습니다. 버스정류장은 일반적으로 법적으로 금연구역으로 지정되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는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많은 사람들이 쾌적하고 안전한 환경을 유지하기 위한 조치입니다. 금연구역에서의 흡연은 법적으로 금지되어 있으며, 이를 위반할 경우 과태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규정은 각 지역의 조례에 따라 다를 수 있으므로, 정확한 정보를 위해서는 해당 지역의 금연구역에 관한 법령을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금연구역에서 흡연하는 사람을 발견했을 때, 이를 신고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보통 지방자치단체에서 운영하는 금연구역 위반 신고센터가 있으며, 이를 통해 신고할 수 있습니다. 또한, 경찰이나 관련 당국에 직접 신고할 수도 있습니다. 신고 시에는 흡연이 이루어진 장소와 시간, 그리고 가능한 경우 사진이나 동영상 등의 증거를 확보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신고를 할 때는 자신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해야 합니다. 직접적인 충돌을 피하고, 가능한 한 조용히 상황을 기록한 후 당국에 맡기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하면 금연구역에서의 흡연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으며, 동시에 쾌적한 공공장소 환경을 유지하는 데 기여할 수 있습니다.

21

본문 461

0
  • 나비천사Olivia

    답변 채택률  12%DotDotEye 4

Oh, that's such a frustrating situation, isn't it? Bus stops are indeed typically considered smoke-free zones in many places, given the health concerns and the fact that so many people, including children and those with respiratory issues, gather there. It's always best to check the local laws and ordinances because they can vary from one area to another. If it's an area where smoking is prohibited, you can usually report it to local authorities. Some cities have hotlines or apps where you can file a complaint about smoking in prohibited areas. It's always important to approach these situations with care, though. Confronting someone directly might not be the safest option, so it's often better to report it to the appropriate authorities who can handle it in a way that maintains everyone's safety.

18

본문 676

0
  • 알천사윤이군

    답변 채택률  19%DotDotEye 6

맞아요, 버스정류장은 법적으로 금연구역이에요.


도로교통법과 국민건강증진법에 따라, 버스정류장, 지하철역 등 공공장소에서는 흡연이 금지돼 있죠.


함부로 담배를 피우는 사람을 보면 신고가 가능해요.


사진이나 위치와 함께 신고할 수 있습니다.


신고가 들어가면 해당 지역 담당자가 계도나 과태료 부과 등의 조치를 취하게 돼요.

17

본문 140

0
  • 알천사해머초인

    답변 채택률  0%DotDotEye 6

버스정류장 바로 앞에서의 흡연은 지자체 조례에 따라 지정된 금연구역 위반으로 신고가 가능하구요...버스정류소 표지판 으로부터 10미터 이내가 금연구역으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만약에 흡연 적발 시 10만 원의 과태료가 부과되요.. 제 친구 둘도 담배피다가 10만원 적발 됐어요. 안봐줍니다. 몸에도 나쁜 담배를 남들 피해가게 버스정류장 근처에서 피우면 안돼죠...


17

본문 177

0
  • 알천사열심히살게요

    답변 채택률  21%DotDotEye 6

네 가능합니다. 대부분의 버스정류장 주변은 금연구역입니다. 신고하고싶으시다면 사진찍으시고 시간과 장소를 기억하신다음 다산콜센터에 전화하여 해당구청에다 신고하시면됩니다.그러나 모든 버스정류장이 금연구역은 아닐 수 있어, 금연표지판이있는지 확인하셔야됩니다!

16

본문 119

0
  • 나비천사전뭉가

    답변 채택률  38%DotDotEye 4

안녕하셔요 구름한별님

흡연으로 인해 피해를받으셨군요

버스정류장은 법적으로 금연구역이 맞습니다

정류장에서 일정거리까지가 모두 금연구역이죠


하지만 신고를 하긴 힘듭니다

현행범이어야할것이고. 그게아니면 사진이든 동영상 촬영을 해서. 신고를 해야할텐데 인적사항을 알기가힘드니깐요

경찰에 신고해도 아시다시피 오는데 시간 걸릴거고 그사람은 버스타고 갈거구요ㅠ

14

본문 1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