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좋은 사람 vs 맞는 사람… 뭐가 더 중요할까요?
인간적으로 좋은 사람과 ‘나랑 코드가 맞는 사람’은 다를 때가 있더라고요.
여러분이라면 어떤 사람과 더 오래 관계를 이어가나요?
100
감사알 지급률 87% 22
Q.
인간적으로 좋은 사람과 ‘나랑 코드가 맞는 사람’은 다를 때가 있더라고요.
여러분이라면 어떤 사람과 더 오래 관계를 이어가나요?
자신에게 잘 맞는 사람이 가장 좋은 것 같습니다.
질문자의 선택
답변 채택률 35% 4
좋은 사람이 되려고 노력했었는데 나와 코드가 맞지 않는 사람이라며 여럿 차여보았습니다.
코드란 뭐 맞춰주려고 노력해도 한계가 있는 부분이지만 어디까지나 시간이 지나면 자연스럽게 수렴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가전제품 코드 규격이 다르면 사용할 수 없지만 규격을 변경해주는 어답터가 있듯이 서로서로 시간이 지나면 점점 어울려지고 맞을 것이라 생각돼요.
지금 사온 핫바와 삼각김밥을 1분 1초라도 빨리 데펴먹고싶은데 전자레인지 코드가 안 맞는다..면 그 전자레인지는 지금 당장 매력적으로 보이지 않겠죠. 하지만 전용 어답터를 구매해서 사용하면 고장날 때 까지 사용할 수 있는 든든한 전자레인지가 됩니다.
사람도 마찬가지라 생각됩니다.
초반에 조금 지내면서 금방 식는 경우 있는데
자연스럽게 시간이 지나면서 서로 맞물리게되면 그 이후가 정말이지 싶어요.
하하.. 이상 뻘소리였습니다만 좋은 사람 찾는 거 어렵더라구요.
11 점
본문 350 자
답변 채택률 24% 3
5 점
본문 523 자
답변 채택률 26% 3
좋은 사람도 만나보고, 맞는 사람도 만나봤는데 결국엔 맞는 사람이 답이더라고요. 아무리 좋은 사람이라도 성향이 맞지 않으면 갈등이 생기고 오래 가기 힘들잖아요. 그래서 이제는 ‘좋은 사람’보다 나와 성향이 맞는 사람이 더 중요하다고 느껴요.
4 점
본문 103 자
답변 채택률 32% 2
저는 결국 코드가 맞는 사람이 더 오래 남더라고요.
인간적으로 좋은 사람은 존중받는 느낌은 있지만 대화나 템포가 계속 어긋나면 만나고 나서 괜히 피곤해질 때가 있었어요.
반대로 코드가 맞는 사람은 굳이 설명하지 않아도 통하고, 침묵도 어색하지 않아서 시간이 쌓일수록 편해지더라고요.
좋은 사람이라는 조건 위에
함께 있을 때 나다운지
그게 오래 가는 관계의 기준이 된 것 같아요.
4 점
본문 158 자
답변 채택률 8% 1
3 점
본문 520 자
답변 채택률 21% 2
사실 인간적으로 좋은사람은 배울점을 코드가 맞는 사람은 제가 행복해짐을 느낄 것 같은데요. 저의 생각으로는 두명의 관계를 다 오래 이어 나갈 것 같습니다. 둘중의 한명을 택해야되는 상황이라고 가정하고 인간적으로 나쁜사람이 아니라면 코드가 맞는 사람과의 관계가 더 오래이어지고 서로 행복함을 느끼지않을까 싶습니다.
3 점
본문 135 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