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엘레베이터 고장
엘레베이터를 탔는데 불이 꺼지고 고장이며 신호도 안 잡히는 상황이면 어떻게 하는 게 가장 최선일까요?
가만히 구조를 기다리는 게 맞을까요?
100
감사알 지급률 100% 26
Q.
엘레베이터를 탔는데 불이 꺼지고 고장이며 신호도 안 잡히는 상황이면 어떻게 하는 게 가장 최선일까요?
가만히 구조를 기다리는 게 맞을까요?
불 꺼졌는데 엘리베이터 안에 타고 있으면 너무 무서울 것 같은데요 ㅠㅠ 소리 질러야 할 것 같아요
알돌이 님이 감사의 마음으로 윤이군님께 0알을 증정했어요!
언제 고쳐질 지 모르는 상황에서 평정심을 유지하기 힘들 것 같네요!
알돌이 님이 감사의 마음으로 윤이군님께 0알을 증정했어요!
일반적으로 시설에 따라서 엘레베이터를 실시감으로 모니터링하는 관제센터가 있을 겁니다. 보통 엘레베이터 이용자가 안에 갇힌 채 무엇도 할 수 없는 상황이라면 그저 관리자를 믿고 기다리는 수 밖에 없을 것 같다고 생각되네요..
빠른 호출 밖에는 방법이 없을 것 같습니다. 엘베 호출도 안된다면 도와주세요~!! 소리쳐서 주변 사람들에게 듣도록 알리는것도 좋은 방법 같습니다.
질문자의 선택
답변 채택률 32% 1
그 상황에선 가만히 구조를 기다리는 게 가장 안전한 선택이에요.
엘리베이터는 멈춰도 추락하지 않게 설계돼 있어서 문을 억지로 열거나 탈출하려다 2차 사고가 나는 경우가 더 위험해요.
우선 내부 비상벨을 눌러 두고,
신호가 안 잡혀도 조용히 체력·호흡을 유지하는 게 중요해요.
불이 꺼져도 대부분 비상 전원이 작동하고, 관리실이나 소방으로 자동 신고되는 경우가 많아요.
불안하겠지만
움직이지 말고, 문 열지 말고, 기다리는 게 최선입니다.
3 점
본문 186 자
답변 채택률 24% 5
22 점
본문 608 자
답변 채택률 52% 3
제가 알기로는 엘레베이터안에 있는 호출벨을 누르셔서 관리인과 연결을 시도하시고 만약 안된다면 핸드폰 전파가 터진다면 119에 연락하는게 좋습니다. 억지로 문을 열어서 탈출을 시도하면 추락의 위험이 있기 때문에 절대 안된다고 들었습니다
9 점
본문 102 자
답변 채택률 35% 3
일반적으로 시설에 따라서 엘레베이터를 실시감으로 모니터링하는 관제센터가 있을 겁니다. 보통 엘레베이터 이용자가 안에 갇힌 채 무엇도 할 수 없는 상황이라면 그저 관리자를 믿고 기다리는 수 밖에 없을 것 같다고 생각되네요.. 어릴 적 슈퍼 다녀오는 길에 자주 갇혔던 기억이 나네요 ㅎㅎ
5 점
본문 119 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