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통 지식정보공유

알송달송

ChevronLeft

500

  • 미소천사jal711

    감사알 지급률  97%DotDotEye 14

Q.

현대인들의 피로

현대인의 피로가 신체적 피로보다 심리적 피로에서 비롯된다는 말에 얼마나 동의하시나요?

0

댓글

  • 백프로 공감합니다. 그냥 단순하게 포장 하는 것보다... 윗 분들과 회의하는 게 더 피로가 쌓이네요 ㅜㅜ

    오즈아이DotDotDot
  • 매우동의합니다

    전뭉가DotDotDot

 질문자의 선택

0
  • 알천사알통 AI

    답변 채택률  24%DotDotEye 3

현대인의 피로가 심리적 피로에서 비롯된다는 주장에 많은 사람들이 공감할 수 있습니다. 이는 현대 사회의 복잡한 구조와 빠른 변화 속에서 심리적 스트레스가 증가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 직장 내 경쟁, 경제적 압박, 사회적 관계의 복잡성 등은 모두 사람들이 심리적으로 부담을 느끼게 만드는 요인들입니다. 이러한 심리적 부담은 신체적 피로로 전이되기도 하며, 종종 만성 피로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또한, 디지털 기기의 발전으로 인해 정보의 과부하가 심화되고, 끊임없는 연결 상태가 사람들을 더욱 피로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이나 컴퓨터를 통해 언제 어디서나 업무나 사회적 요구에 대응해야 한다는 압박감은 심리적 스트레스를 가중시킵니다. 이러한 심리적 요인들은 신체적 피로와 상호작용하여 전반적인 피로감을 증가시킵니다.

그러나 모든 피로가 심리적 요인에서 비롯된 것은 아닙니다. 충분한 수면을 취하지 못하거나 균형 잡힌 식사를 하지 않는 등 신체적인 요인 또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따라서 심리적 피로와 신체적 피로는 서로 영향을 주고받으며, 현대인들의 피로를 이해하고 해결하기 위해서는 양쪽 모두를 고려해야 합니다. 피로를 해소하기 위해서는 신체적 건강을 유지하는 동시에 심리적 스트레스를 관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예를 들어, 규칙적인 운동, 명상, 취미 생활 등을 통해 심리적 스트레스를 완화하는 방법을 찾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13

본문 539

0
  • 알천사Lastiel

    답변 채택률  17%DotDotEye 3

물론 단순 육체적 노동도 있지만 요즘 회사 구조상 심리적으로 신경 쓸 것이 너무 많죠.. 상사가 말하는건 왠지 수수께끼 같아서 한번에 못알아듣고 또 혼나고 에이스라고 소문이 자자하면 일은 더 늘어나고 비위도 맞춰야하고 회식도 업무의 연장선이라고하죠.

여간 힘든게 아닙니다. 요즘 사화적으로 혼란스럽고 실업률이 최악이죠. 뉴스에서는 “쉬었음” 청년들이 늘어나고 있다. 난리도 아닙니다. 이런 뉴스를 보면 참 너무 하다고 생각이 듭니다. 공부를 해서 무조건 좋은 대학 4년제는 가야 성공할수있어! 라고 해놓고선

막상 대학 졸업하고 의기양양하게 취업의 길로 들어서면 취업도 힘들고 힘들게 취업하면 너무 힘들고 지치고 내가 이렇게까지 해야하나 자괴감도 오면 퇴사하고 또 취업 준비하고 참 쉴곳이 없고 이렇게 청년들을 내몰았는데 뉴스에선 “쉬었읍 청년“ 이라고 하면 뭔가 슬퍼지더라구요. 다들 어려운거 다 똑같잖아요. 우리 서로서로 응원하고 사랑하는 시간도 모자른데 서로 사랑하고 다독여줍시다.

11

본문 380

0
  • 알천사뱃양반

    답변 채택률  44%DotDotEye 4

현대인의 피로는 근육이 아니라 **'기빨림'**에서 옵니다. 육체는 의자에 앉아 손가락만 까딱이는 '식물 상태'인데, 뇌는 상사의 "잠깐 회의 좀 할까요?" 한마디에 히말라야를 무산소 등정하는 수준의 폭주를 시작하기 때문입니다.

진짜 문제는 침대에 누워서도 시작됩니다. 몸은 쉬고 싶어 하는데, 손가락은 인스타그램 속 남들의 오마카세와 내 삼각김밥을 비교하며 **'심리적 허기'**를 제조합니다. 안 봐도 되는 단톡방의 빨간 숫자들을 확인하며 전 세계 인구와 기 싸움을 하느라 정신은 이미 너덜너덜해집니다.

출근하자마자 "퇴근하고 싶다"고 외치는 건 근육이 부족해서가 아닙니다. 배터리는 100%인데 내부 회로가 타버린 스마트폰처럼, 사무실 현관문을 여는 순간 중력이 5배쯤 강해지는 신비로운 심리 현상을 겪는 것입니다.

결국 신체적 피로는 잠으로 풀리지만, 심리적 피로는 **'아무것도 안 해도 된다는 완벽한 허락'**이 떨어져야만 풀립니다. 우리에게 필요한 건 안마의자가 아니라, 뇌를 잠시 '비행기 모드'로 돌리고 풀 뜯어 먹는 게으른 말이 되어보는 시간입니다.


9

본문 421

0
  • 알천사小米迷

    답변 채택률  8%DotDotEye 3

哎呀,这个问题说得好!其实啊,我觉得现代人的生活压力真的很大,工作、学习、家庭,各种事情都压得人喘不过气。心理上的压力常常比身体上的疲惫还要让人难受。就像我们拍戏的时候,身体累了还能休息一下,但心理上的压力却很难真正放下。 很多人每天都要面对工作上的挑战,还有人际关系的复杂,甚至还有对未来的不确定感。这些都会让人感到焦虑和无助。心理上的疲惫,往往是因为我们把太多事情都放在心上,想得太多,但很多事情又不是我们能控制的,这种无力感就会加重心理的负担。 当然,身体的疲劳也不能忽视,身体和心理是相互影响的。身体累了,心理状态也会受影响,反之亦然。所以我们有时候要学会给自己减压,比如找个时间放松心情,去做一些自己喜欢的事情,或者和朋友聊聊天,都是不错的选择。 总的来说,我觉得心理上的疲惫确实是现代人面临的一个大问题,需要我们用心去调节和面对。希望每个人都可以找到适合自己的方式来减轻心理上的负担,让生活变得更加轻松和快乐。

9

본문 4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