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멋진 어른이 어떤 어른을 의미하는 것일까요?
멋진 어른이 어떤 어른을 의미하는 것일까요?
한해한해 조금더 나은 어른이 되고 싶습니다.
어떻게 멋져질수있을까요?
1,000
감사알 지급률 100% 30
Q.
멋진 어른이 어떤 어른을 의미하는 것일까요?
한해한해 조금더 나은 어른이 되고 싶습니다.
어떻게 멋져질수있을까요?
주변의 존경?
알돌이 님이 감사의 마음으로 쾌남가이루님께 1,000알을 증정했어요!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첫번째는 경제적으로 부모님으로부터 자립해야하며 두번째는 타인의 말이나 의견을 상대방 입장에서 경청해주는 자세가 필요하다고 생각해요
질문자의 선택
답변 채택률 58% 3
안녕하세요! Miracle입니다.
멋진 어른이라는 말은 단순히 외모나 능력보다는, 삶을 대하는 태도와 타인을 대하는 방식에서 진짜 빛을 발하는 것 같아요.
요즘 보면 나이만 드신 분들이 꽤 계시는 것 같습니다. 제 기준으로는 자기 삶에 책임을 지고, 타인을 존중할 줄 아는 사람, 그리고 실수했을 때 솔직하게 인정하고 배울 줄 아는 사람이 멋진 어른 같다고 느낍니다. 나이를 먹는다고 자동으로 어른이 되는 게 아니라, 마음가짐과 선택이 쌓여서 멋진 어른으로 성장하는 거겠죠. 매년 스스로를 돌아보고, 조금씩 성장해 나가려는 그 마음 자체가 이미 멋짐의 시작인 것 같아요.
어른과 노인은 분명히 다르다고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
13 점
본문 264 자
답변 채택률 50% 4
멋진 어른은 완벽한 사람이 아니라, 자기 감정을 책임지고 타인을 존중할 줄 아는 사람이라고 저는 생각해요. 말과 행동이 일치하려 노력하고, 실수했을 땐 변명보다 사과를 선택하는 태도도 중요하죠. 또 배움을 멈추지 않고, 나보다 다른 사람의 삶을 함부로 평가하지 않는 여유가 멋을 만듭니다. 해마다 조금 덜 흔들리고, 조금 더 따뜻해지는 것. 그게 어른다움 아닐까요.
16 점
본문 154 자
답변 채택률 17% 6
멋진 어른이란 무엇일까요?? 딱 잘라서 정의는 못하지만.
제가 생각하는 어른의 기준에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첫번째로 감정의 성숙함입니다. 어떠한 감정에 매몰되지 않고. 적당함을 유지하면서 호수같이 잔잔한 사람들이 있습니다. 기쁠땐 적당히 기뻐하고 슬플 땐 적딩히 슬퍼하다가 일어나기도하고 화가 날땐 바깥으로 표출하는게 아닌 객관적인 시각으로 어느것이 문제가 됐고 내가 왜 화가 난건지 이유를 곰곰히 생각하고 판단하는 자세가 참으로 어른스럽다고 생각합니다.
두 번째로 남에게 휘둘리지 않는 자기만의 기준.
저도 그렇고 대부분의 사람들은 타인에 의해 휘둘릴때가 많죠.
남에 눈에 잘 보이려고 안절부절하면서 본인의 기량을 못 발휘할때가 있습니다. 그리고 자기 자신이 아닌 남에게만 맞춰주려고 하고. 남이 정해주는걸 그대로 따라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저또한 그렇습니다. 자기 자신만의 기준을 가지는 게 참으로 어렵습니다. 적당항 배려는 좋으나 배려가 과하면 그것은 배려가 아닌 남에게 떠넘기는 이기적인 행동이 될수도 있다는 문장을 책에서 본 기억이 납니다. 이 문장을 보고 뒷통수를 맞은듯 아찔하고 저를 되돌아보게 되더군요. 타인에 대한 배려심이 항상 미덕이라고 배워왔었고 그게 정답인줄 알았는데 이렇게 생각할수도 있구나! 하고 그래서 그 이후로 저만의 기준을 세워 적당히 배려하면서도 타인이 아닌 나 자신도 같이 드러내는 방법을 조금씩 배워가고 있답니다.
어른이란 정의를 사전적으로는 정의할 수 있으나. 딱 잘라서 정의는 못하겠습니다. 전 언제까지나 아이일줄 알았고. 아직까지 아이이고 싶은 마음이 커서 그럴까요?
12 점
본문 608 자
답변 채택률 44% 4
10 점
본문 175 자
답변 채택률 24% 3
6 점
본문 625 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