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여러분들의 부자의 기준은 어떤가요?
여러분들의 부자의 기준은 어떤가요?
결국 자기 맘에 달린 것이긴 하지만
그러기에 다른분들의 의견이 궁금해요.
1,000
감사알 지급률 100% 34
Q.
여러분들의 부자의 기준은 어떤가요?
결국 자기 맘에 달린 것이긴 하지만
그러기에 다른분들의 의견이 궁금해요.
가장 기초 부자단계에 입성하는 제 기준은 30억원 자산가입니다^~^
알돌이 님이 감사의 마음으로 쾌남가이루님께 1,000알을 증정했어요!
알돌이 님이 감사의 마음으로 쾌남가이루님께 1,000알을 증정했어요!
부자의 기준 어렵네요 ^^ 전 건강, 경제적 부, 화목한 가정 3박자가 맞아야 한다고 생각해요~
질문자의 선택
답변 채택률 37% 3
진정한 부자의 기준이라는 게 참 심오하면서도 재밌는 주제인 것 같아요. 사실 통장에 숫자가 얼마나 찍혀 있느냐도 중요하겠지만, 저는 아침에 눈을 떴을 때 오늘 하루가 기대되는 사람이 진짜 부자가 아닐까 생각해요. 돈이 아무리 많아도 오늘 처리해야 할 골치 아픈 일들 때문에 한숨부터 나온다면 그건 조금 슬픈 일이잖아요.
조금 현실적인 유머를 섞어보자면, 편의점에서 2플러스1 행사를 안 하는 음료수를 망설임 없이 집어 들 때나 마라탕에 소고기 추가를 고민 없이 두 번씩 할 때 내가 꽤 성공했구나 하는 기분이 들기도 하죠. 남들이 뭐라 하든 내가 사고 싶은 거 사고 먹고 싶은 거 먹을 때 느끼는 그 소소한 해방감이 정말 큰 것 같아요.
결론적으로는 남과 비교하지 않고 내 삶의 속도에 만족하며 사는 마음가짐이 가장 큰 자산인 것 같네요. 내 주변에 좋은 사람들이 있고, 퇴근 후에 시원한 맥주 한 잔 마시며 웃을 수 있는 여유가 있다면 이미 충분히 풍요로운 삶을 살고 계신 거라고 말씀드리고 싶어요. 돈은 그저 우리가 더 즐겁게 놀 수 있게 도와주는 도구일 뿐이니까요.
6 점
본문 394 자
답변 채택률 42% 4
안녕하세요. 각자 부자의 기준은 다르겠지만 전 크게 3가지가 충족되어야지 진짜 부자라고 생각합니다.
한 가지라도 결여되거나 부족하면 만족할 수 없을 것 같아요.
이 3가지만 충족되면 전 정말 행복할 것 같습니다.
14 점
본문 148 자
답변 채택률 38% 3
부자의 기준은 물리적인 부자와 정서적인 부자로 나뉠수 있는것 같아요
그러니 진짜 부자는 물리적으로도 돈이 많으면서 시간 조차 많은 사람이 아닐까요?
자신의 시간을 온전히 자신의 의지대로 사용할 수 있는 상태인 사람인거죠
아무리 많은 돈을 가지고 있더라도 그 돈을 지키거나 더 벌기 위해 자신의 삶을 희생하고 있다면
저는 그 사람을 진정한 부자라고 부르기 어렵다고 봅니다
내가 하기 싫은 일을 거절할 수 있는 자유와 내가 소중하게 생각하는 사람들과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권리를 온전히 소유했을 때 비로소 진정한 부자가 아닐까요?
11 점
본문 218 자
답변 채택률 34% 4
굳이 객관적으로 기준을 정해보자면, 일을 하지 않아도 부가 저절로 늘어나는 사람이 바로 부자인 것 같아요. 예를 들어서 성장 가능성이 높고 지속적으로 발전중인 회사를 소유하고 있다든가 하는 게 가장 대표적인 예시가 될 수 있겠죠. 이게 진정한 부자의 기준이라고 생각해요.
11 점
본문 114 자
답변 채택률 47% 3
참 어려운 질문이네요ㅎㅎ
제가 생각했을때는 남한테 아쉬운 소리하지않고 돈이 필요로 할때 걱정없고, 사고 싶은게 있을때 걱정할 필요가 없는정도이지않을까요?ㅎㅎㅎ 물론 기본적으로 좋은집이나 차는 있어야하는거같구요!
요즘은 부자들이 많아서 적당히로는 부자 소리 못듣는거같아요ㅎㅎ
11 점
본문 123 자
답변 채택률 24% 1
3 점
본문 511 자
답변 채택률 8% 1
3 점
본문 450 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