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건전지 남았는지 확인하는 방법이 있나요?
건전지 남았는지 확인하는 방법이 있나요?
100
감사알 지급률 70% 27
Q.
건전지 남았는지 확인하는 방법이 있나요?
건전지 남았는지 간단히 확인하는 방법 있어요. 스마트폰 화면을 켠 상태에서 건전지 +극을 화면에 살짝 터치해 보세요. 남아 있으면 화면이 반응하거나 끌리는 느낌이 나고, 완전 방전이면 거의 반응이 없습니다. 급할 때 써먹기 좋아요 👍
저도방법이 궁금하긴 하네요~
질문자의 선택
답변 채택률 41% 6
건전지를 평평한 바닥 위에서 약 3~5cm 정도 높이로 똑바로 세워서 떨어뜨려 보세요
새 건전지 바닥에 툭 떨어지면서 묵직하게 바로 섭니다 혹은 한 번 정도 가볍게 튕기고 맙니다 다 쓴 건전지 바닥에 닿는 순간 통통 튀면서 힘없이 옆으로 쓰러집니다
31 점
본문 101 자
답변 채택률 24% 5
31 점
본문 505 자
답변 채택률 54% 5
안녕하세요!!
일상에서 건전지의 잔량을 확인하고 싶을 때 가장 간단하면서도 과학적인 방법은 바닥에 수직으로 떨어뜨려 보는 것이죠.
전압이 충분한 새 건전지는 내부의 젤 상태인 전해질이 진동을 흡수하여 바닥에 닿을 때 묵직하게 바로 서거나 한 번만 튀어 오르는 특성이 있어요.
반면 수명을 다한 건전지는 화학 반응 결과로 내부의 아연이 산화아연으로 변하면서 구조가 딱딱해지고 가벼워지기 때문에 바닥에서 여러 번 경쾌하게 튀어 오르게 되죠.
가령 리모컨이 잘 작동하지 않을 때 딱딱한 책상 위 약 3~5cm 높이에서 마이너스 극이 아래로 향하게 떨어뜨려 보면 금방 알 수 있어요.
그런데 그냥 끼워서 작동하는지 보거나 오래됐다 싶으면 새로 사는게 현명한 방법일것 같네요..
층간 소음도 있는데...ㅠ
다이소에서 싸게 팝니다.
31 점
본문 304 자
답변 채택률 58% 5
지금은 많이 사용안하지만 아이들이 어릴땐 장난감때문에 엄청많이 사용했었습니다.
그때 교체할때마다 얼마나 남았나 확인도 어렵고 버리기도 아깝고 애매 하더라구요!
제가 했던방법은 얼마나 사용했는지 수치는 모르지만 끝까지 사용할수 있는방법입니다.
우선 장난감은 건전지 소모가 심각하게 빠릅니다.
그래서 3일정도 놀거나 길게는 1주일 놀면 건전지 교체를 해야하는데 그때마다 건전지를 통에 넣어서 보관을 했습니다.
그리고는 리모콘이나 벽시계 등등 전기의 힘이 약하더라도 잘돌아가는 전자기기에 넣어서 사용을 했습니다.
특히나 리모콘과 벽시계는 안돌아간다싶으면 완전 바닥인겁니다.
이렇게 사용하기도하고 처갓집이 가까워서 남는 건전지로 처갓집에 가서 시계 죽어있으면 재활용한 건전지로 다시 교체해서 사용했습니다.
이렇게하면 건전지 바닥까지 모두 사용할수있고 리모콘이나 시계가 안돌아가는 건전지는 따로 모아서 읍사무소로 가져가면 10:1로 새로운 건전지로 교환해줍니다!
31 점
본문 380 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