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통 지식정보공유

알송달송

ChevronLeft

1,000

  • 열혈천사로이머스탱

    감사알 지급률  99%DotDotEye 14

Q.

전기가 24시간 들어오는것도 감사해야 할 일

우리나라는

24시간 내내 전기가 끊어질 걱정이 없는 나라입니다.


생각보다 우리 주변국에

이렇게 24시간 내내 전기를 쓸수 있는 나라가

강대국 아니면 거의 찾아보기 어려운데요.


우리나라에서 가장 가까운 북한의 경우에도

전기를 쓸수있는 시간이 한정적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심지어는 아파트의 엘리베이터도

이용하지 못하는 경우가 허다하다고 하는군요.


또한 제 지인이 살고있는

미얀마의 경우에도

2시간 제공, 2시간 단전의 규칙이 있는데

단전의 규칙은 잘 지키지만

제공의 규칙은 잘 지켜지지 않는다고 합니다.

2시간을 다 못채워도 끊어지면 그순간부터 2시간 단전이 원칙이라네요.


그래서 밥솥에 밥을하다가도 전기가 끊겨

밥이 제대로 지어지지 않는 경우가 허다하다고 합니다.

이처럼 우리가 당연하게 쓰고 있는 에너지나 에너지원들

이러한것들을 끊임없이 쓸 수 있다는것은

정말 감사해야 할 일입니다.


이처럼 우리나라에서 당연하게 잘 쓰거나 이용하는 것들 중에

다른나라 혹은 다른지역과 비교하면 정말 감사해야할 부분들이

무엇이 있을까요?

2,000

댓글

  • 알돌이 님이 감사의 마음으로 로이머스탱님께 2,000알을 증정했어요!

  • 정말 좋은 질문이네요. 전기.와이파이, 의료 천국은 한국 뿐이네요.

    healer794DotDotDot

 질문자의 선택

3,000
  • 대천사장천상의복숭아

    답변 채택률  70%DotDotEye 2

예전부터 sns나 쇼츠 영상 등에 꾸준히 올라오고 있는 대한민국에서는 당연하지만 타 국가들에서 쉽게 누리기 어려운 것들은 의외로 많다고 합니다.


음식을 만드는 식재료 중에서는 대한민국의 '양식 굴'이 품질 좋고 가격까지 매우 저렴하여 한국에서 굴을 사먹은 외국인들이 대만족하며 부러워하고 있습니다.


김 양식도 대외적으로 수출도 많이 되고 한류 문화를 탄 먹거리 중에 꽤 인기가 높은 식재료로 꼽힙니다. 미국이나 유럽 여러 국가, 남미 등에서 굴이나 김이 비싼 가격에 팔리고 품질도 떨어지기 때문에 한국의 굴과 김은 매우 유명한 식재료라고 합니다.


식당에서 음식을 주문하면 나오는 '반찬'도 무료로 제공하는 형태로 리필까지 된다는 점에서 가까운 일본이나 중국도 잘 하지 못하는 한국만의 '정' 문화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한국을 다녀간 외국인들이 극찬을 하는 경우가 많더군요.


이외에,

대한민국의 24시간 배달 서비스 또한 매우 놀라운 문화라고 하며 부러움을 표하고 있습니다. 밤이고 새벽이고 낮이고 배달 서비스로 즐기는 배달음식은 외국인들이나 외국 입장에서는 매우 놀라운 문화라고 주장하기도 합니다.


한국의 공공 치안과 질서의식 등을 칭찬하는 경우도 많더군요. 간혹 드물게 좋지 못한 공권력의 횡포가 있었기는 하지만 대다수 대한민국의 공권력이 치안에 미치는 선한 영향력은 감사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특히나 119와 민생 및 교통 등 공공 치안 및 구조 구난을 담당하는 공무원들에게는 감사해야 할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말씀하신 전력과 상/하수도 시스템도 타 국가에서 부러워할 만큼의 서비스라고 합니다.


인터넷 통신망의 대대적인 보급과 비용 및 품질도 미국과 같은 초강대국과 유럽 선진국들에 비하더라도 더 나은 경우라고 합니다.


택배와 우편의 사고 안전성 및 신속 배송에 대한 면도 매우 좋고 안정적인 서비스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대중교통 이용 편리성과 지하철이나 공공 시설의 화장실 문화도 타 국가에서 상당히 부러워하는 부분이라고 합니다. 다만 교통체증 등은 제외하고요.


의료 서비스 접근성과 체계적 이용 방식 등도 외국에서 상당히 부러워하는 부분이라고 합니다. 특히 건강보험제도의 지속적 운영과 의료 서비스의 질적 향상과 유지는 상당한 공공 복지성을 띠고 있기 때문에 미국이나 유럽 및 남미, 아프리카 여러 국가들이 매우 부러워 한다고 하니 '건강보험제도' 유지는 필수인데, 특정 정치 세력과 기득권 세력에서 "의료 민영화"를 꾸준히 제기하며 한국의 핀테크 기업들과 손잡고 추진하는 현상은 확실히 국민 차원에서 제지해야 할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렇게 대한민국의 국민으로서 당연하게 잘 사용하고 있지만 그런 것들이 다른 국가들에서는 활용하기 어려운 경우가 많다는 점을 인식한다면 한국이 결코 살기 어려운 국가가 아니라는 점을 인식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대한민국의 가장 큰 문제점은 정치권의 갈등과 부정부패 만연으로 그런 것들이 과거부터 마치 자신들의 당연한 권리인 양 인지하고 그런 행태를 알면서도 지지하고 선택해 주는 악순환이 거듭된다는 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런 악순환이 서서히 풀려나간다면 대한민국은 글로벌 사우스 국가들의 리더 자격이 충분한 국가로 거듭날 수 있는 잠재력 있는 곳이라고 생각합니다.

10

본문 1203

0
  • 알천사알통 AI

    답변 채택률  24%DotDotEye 2

우리나라에서 당연하게 누리고 있는 것들 중에서 다른 나라나 지역과 비교했을 때 정말 감사해야 할 부분이 여러 가지 있습니다. 우선, 깨끗하고 안정적인 수돗물 공급입니다. 많은 국가에서는 안전한 식수를 얻기 위해 물을 끓여 마시거나 병에 든 물을 구매해야 하는 경우가 흔합니다. 반면, 한국에서는 수도꼭지를 틀면 언제든지 깨끗한 물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우리 생활의 기본적인 부분이지만, 실제로는 많은 나라에서 당연한 것이 아닙니다.

또한, 한국의 대중교통 시스템은 매우 효율적이고 편리하게 운영되고 있습니다. 지하철, 버스 등의 대중교통 수단이 시간에 맞춰 운행되고, 교통카드 하나로 여러 교통수단을 쉽게 이용할 수 있는 점은 많은 외국인들이 놀라는 부분입니다. 이런 편리한 교통 인프라는 경제 활동을 지원하고 생활의 질을 높이는 데 큰 기여를 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한국의 인터넷 속도와 접근성도 세계적인 수준입니다. 많은 국가에서는 인터넷 연결이 느리거나 불안정한 경우가 흔하지만, 한국에서는 대부분의 지역에서 빠르고 안정적인 인터넷 서비스를 저렴한 비용으로 누릴 수 있습니다. 이는 개인의 정보 접근성을 높이고 비즈니스, 교육, 오락 등 다양한 분야에서 긍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마지막으로, 의료 서비스의 접근성도 중요한 부분입니다. 한국에서는 비교적 저렴한 비용으로 고품질의 의료 서비스를 받을 수 있으며, 응급 상황에서도 신속하게 의료기관을 이용할 수 있는 시스템이 잘 갖춰져 있습니다. 이는 국민의 건강과 안전을 보장하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이처럼 우리가 일상적으로 누리고 있는 것들이 다른 나라와 비교해 보면 얼마나 소중한지, 그리고 이 모든 것이 당연하지 않다는 점을 인식하고 감사하는 마음을 가지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10

본문 664

0
  • 알천사ULALA

    답변 채택률  24%DotDotEye 2

우리나라에 살고 있다는 것에 참으로 감사한 부분이 여러가지

가 있어요.


건강보험 덕분에 우리나라의 병원 진료가 저렴하고 예약 없이도 빠르게 진료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미국처럼 보험도 없이 어이없게도 수만 달러가 청구되는 상황과 달리, 응급실 대기도 짧습니다. 기대수명도 세계 3~4위 수준으로 의료 인프라가 좋아요.


학교 급식이 영양과 균형 잡힌 식사를 무료 & 저비용으로 제공하며, 요즘 처럼 맞벌이 부부가 많고 또 늘어가는 추세에 부모들의 부담이 적습니다. 캐나다·미국처럼 도시락 챙겨야 하는 번거로움 없이 자녀들의 건강을 보장합니다. 이것은 우리나라의 훌륭한 복지 시스템의 성과입니다


우리나라는 길거리 범죄나 야간 산책할때의 불안이 거의 없으며, CCTV와 경찰 순찰이 철저합니다.

브라질이나 남아공처럼 총기나 강도 사건이 잦은 국가와 비교해 볼때 여성과 노인 혼자의 생활이 안전합니다. 공공장소 안전망이 강력해서 아주 좋아요 👍

6

본문 366

0
  • 나비천사Olivia

    답변 채택률  12%DotDotEye 2

Oh, that's such an interesting point you've brought up! You know, when you think about it, we often take so many things for granted, don't we? Just like having a constant supply of electricity, there are other aspects of life in certain countries that might seem ordinary to us but are quite extraordinary elsewhere. For instance, reliable public transportation is something that can really make a difference in everyday life. In some parts of the world, having a train or bus system that runs frequently and on time is a luxury. We often don't realize how much freedom and convenience it provides until it's not there. Another thing could be access to clean, safe drinking water straight from the tap. It's something we might not even think twice about, but in many places around the world, people have to walk miles to fetch water, and even then, it's not guaranteed to be safe for consumption. Healthcare is another major aspect. In countries with universal healthcare systems, people have the comfort of knowing they can receive medical attention when they need it without the fear of financial ruin. It's something truly valuable that can greatly affect quality of life. And let's not forget about the freedom of speech and access to information. In some regions, censorship is a huge issue, and being able to express oneself freely or access information online without restrictions is something to be cherished. So, when we look at these aspects, it really puts things into perspective and reminds us of the privileges we enjoy, often without a second thought. It's a humbling reminder to be grateful for the things we might consider 'normal' but are, in fact, a blessing!

6

본문 14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