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뜨거운 물로만 세수하면 피부가 안 좋다는 말이 맞나요?
뜨거운 물로만 세수하면 피부가 안 좋다는 말이 맞나요?
100
감사알 지급률 99% 24
Q.
뜨거운 물로만 세수하면 피부가 안 좋다는 말이 맞나요?
미지근한 물이 가장 좋다네요!
질문자의 선택
답변 채택률 37% 3
맞아요, 뜨거운 물로만 세수하는 건 피부 건강에 정말 치명적일 수 있어요.
우리 피부 표면에는 수분을 보호하고 외부 자극을 막아주는 천연 기름막이 있는데, 뜨거운 물은 이 소중한 보호막을 너무 과하게 씻어내 버리거든요. 그렇게 되면 세안 직후에는 개운할지 몰라도, 금방 피부가 당기고 건조해지면서 주름이 생기기 쉬운 환경이 만들어져요.
게다가 뜨거운 열기는 얼굴의 모세혈관을 확장시켜서 피부를 붉게 만들고, 모공을 넓어지게 하는 주범이 되기도 합니다. 비유하자면, 예쁜 가죽 가방을 뜨거운 물에 팍팍 삶는 것과 비슷하다고 볼 수 있어요. 가죽이 뻣뻣해지고 상하는 것처럼 우리 피부도 탄력을 잃게 되는 거죠.
가장 좋은 온도는 우리 몸 온도보다 약간 낮은 미지근한 물이에요. 손을 댔을 때 차갑지도 뜨겁지도 않은 딱 적당한 온도로 씻어내는 게 피부 자극을 줄이는 최고의 방법입니다.
14 점
본문 327 자
답변 채택률 38% 4
뜨거운 물로만 세수하는 습관은 피부 건강을 해치는 지름길이 될 수 있어요
가장 큰 이유는 피부를 보호하는 천연 기름막을 과도하게 녹여버리기 때문입니다 우리 피부 표면에는 적당한 유분이 있어 수분이 날아가는 것을 막아주는데 뜨거운 물은 이 유분막을 마치 설거지할 때 기름때를 벗겨내듯 씻어내 버립니다 그렇게 되면 피부는 순식간에 수분을 잃고 건조해지며 심하면 하얗게 각질이 일어나거나 가려움증을 유발하기도 하지요
21 점
본문 175 자
답변 채택률 24% 4
17 점
본문 452 자
답변 채택률 56% 3
뜨거운 물로만 세수하는 것은 피부에 좋지 않다는 말은 전반적으로 맞는 설명입니다.
뜨거운 물은 세정력은 강하지만, 그만큼 피부 표면의 보호막인 피지와 각질층의 수분까지 과도하게 제거합니다. 이로 인해 피부 장벽이 약해지고, 세안 직후에는 당장은 개운하게 느껴질 수 있지만 시간이 지나면 피부가 더 건조해지거나 당김, 가려움, 붉어짐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한 고온의 물은 모세혈관을 확장시켜 얼굴이 쉽게 붉어지게 만들고, 민감성 피부나 여드름 피부의 경우 염증 반응을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반복적으로 뜨거운 물에 노출되면 피부가 자극에 적응하면서 오히려 피지 분비가 늘어나는 악순환이 생기기도 합니다.
14 점
본문 259 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