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프랑스에는 왜 소매치기가 많은걸로 유명한가요? 프랑스는 굉장히 잘사는 유럽국가중 하나인데?
프랑스는 말그대로 아름다운 언어와 아름다운 도시로 유명한데~ 왜 안어울리게 소매치기 사건이 많은가요???
100
감사알 지급률 97% 18
Q.
프랑스는 말그대로 아름다운 언어와 아름다운 도시로 유명한데~ 왜 안어울리게 소매치기 사건이 많은가요???
그러네용
알돌이 님이 감사의 마음으로 초록색흙나무5038님께 1,000알을 증정했어요!
질문자의 선택
답변 채택률 65% 4
말씀하신 대로 굉장히 잘사는 국가이고,
세계적인 관광 대국에 인구가 밀집하기 때문에 소매치기가 많아지는 것입니다 ~
소매치기는 사람이 많으면 많을수록, 낯선 사람이 많을수록 성공률이 올라가는 범죄이기 때문이죠 !
그리고 프랑스는 소매치기 자체를 중범죄로 보지 않습니다 ~
피해 금액이 작으면 즉결 석방 하는 경우가 많고, 미성년자나 외국인, 불법체류자면 처벌 리스크가 거의 없습니다 ~
이런 관대한 사법 구조 덕분에 개인 범죄가 아닌 조직 범죄로 이어졌고 사회문제로 이어진게 아닌가 싶습니다 ~
솔직히 프랑스를 보면 좀 빛 좋은 개살구라는 느낌이 강합니다 !
문화와 예술은 발달하고 국가 브랜드 자체는 탑인 것이 맞지만,
일상 안전이나 관광객 보호 등 치안이 참...
시스템은 선진국인데 현장은 후진적인 이상한 나라네요 : )
11 점
본문 306 자
답변 채택률 41% 4
가장 큰 이유는 프랑스가 세계 1위의 관광 대국이라는 점이에요. 전 세계에서 온 관광객이 사계절 내내 넘쳐나다 보니, 소매치기들 입장에서는 이보다 더 좋은 일터가 없는 셈이죠. 관광객들은 보통 들떠 있어서 경계심이 느슨해진 데다, 현금이나 비싼 스마트폰, 카메라를 들고 다니니 아주 쉬운 타깃이 됩니다.
여기에 느슨한 처벌도 한몫을 해요. 프랑스 법이 소매치기 같은 경범죄에 대해서는 생각보다 관대한 편이거든요. 특히 미성년자들이 조직적으로 움직이는 경우가 많은데, 이들은 잡아도 금방 풀려나는 경우가 많아서 범죄가 끊이지 않고 반복되는 악순환이 생깁니다
14 점
본문 237 자
답변 채택률 24% 3
13 점
본문 539 자
답변 채택률 11% 2
4 점
본문 601 자
답변 채택률 50% 2
프랑스가 멋진 도시로 유명해도 관광객이 엄청 많다 보니 소매치기 같은 범죄가 생기기 쉬워요. 특히 파리 같은 곳은 사람들이 붐비니까 범인들이 눈에 잘 안 띄거든요. 또 관광객들이 방심하는 경우가 많아서 타겟이 되기 쉬워요. 나라 이미지랑 범죄는 별개라서, 예쁜 도시라도 이런 문제는 생길 수밖에 없어요.
4 점
본문 127 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