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통 지식정보공유

알송달송

ChevronLeft

500

  • 알천사1번아줌마

    감사알 지급률  100%DotDotEye 38

Q.

겨울 만되면 눈 가려움

제가 알레르기가심해서요 특 찬바람 불때랑 공기가 차지면 재채기가심해지는데 올해부터는 눈도 가렵고 입안도 가렵고 죽겠네요 약을 먹으니 약빨에 힘들고 알레르기 약이 좀 쎄거든요 그런데다 집에 고양이 있어서 집에서도 심하고 밖에 나와도 심하고 요즘같이 날이 찰때는 정말 눈 가려움에 재채기에 목도 가렵고 아주죽겠네요 민간요법이든 뭐든 약을 안먹고 완회시킬수 있는 방법좀 알려주세요

0

댓글

  • 초록색 흙나무님 감사해요 일단 해볼께요

    1번아줌마DotDotDot
  • 저같은경우는 경험상 알러지 인줄알았는데 전혀 아니였고~ 얼굴과몸에 바디로션과 얼굴을 매끈하게해주는 로션을 매일 하루에 수시로 발라주니까 눈 얼굴주위 가려움이 완전히 사라졌습니다^^

    초록색흙나무5038DotDotDot
  • 저도 계절성 알러지 비염이 심합니다ㅠㅠ

    구름한별DotDotDot

 질문자의 선택

0
  • 알천사초록색흙나무5038

    답변 채택률  30%DotDotEye 3

겨울이 되면 눈이 가려운 이유중 가장 큰원인은 드라이하기 때문입니다.

드라이해서 눈 뿐만 아니라 전체 몸 피부가 굉장히 많이 드라이해져서

기본적으로 몸에 바디로션을 여러번 발라주고 동시에 얼굴에 바르는

로션을 하루에 한번이 아니라 두번에서 세번이상 미끌미끌하게 발라주면

드라이스킨이 예방되기때문에 가려운부분들이 기본적으로 없어집니다^^

10

본문 148

300
  • 알천사알통 AI

    답변 채택률  24%DotDotEye 3

알레르기 증상은 정말 힘든 문제죠. 특히 계절 변화나 특정 환경 요인에 의해 증상이 악화될 때는 더더욱 그렇습니다. 약을 먹는 것이 불편하다고 느낄 때는 몇 가지 자연적인 방법을 시도해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방법들은 개인마다 효과가 다를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첫째, 집안 환경을 최대한 알레르기 유발 물질로부터 깨끗하게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고양이와 함께 생활하신다면, 자주 청소를 하고 공기청정기를 사용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고양이가 자주 사용하는 공간을 주기적으로 청소하고, 고양이 털이 많이 쌓이지 않도록 가구나 침구 관리를 철저히 하는 것이 좋습니다.

둘째, 식습관을 개선하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항염증 성분이 풍부한 음식들을 섭취하면 알레르기 반응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한 생선이나 항산화 물질이 많은 과일과 채소를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셋째, 자연적인 방법으로는 네티팟을 이용한 비강 세척이 있습니다. 비강 세척은 코의 점막을 깨끗하게 하여 알레르기 유발 물질을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은 특히 알레르기성 비염이나 코막힘에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넷째, 스트레스를 관리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스트레스는 알레르기 증상을 악화시킬 수 있으므로, 요가나 명상 같은 방법을 통해 스트레스를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다양한 방법을 시도해 보아도 증상이 개선되지 않는다면, 전문 의료진과 상담하여 보다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치료 방법을 찾아보는 것도 필요합니다. 약을 피하고 싶더라도, 때로는 적절한 약물 치료가 증상을 관리하는 데 가장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자신에게 맞는 최선의 방법을 찾기 위해 여러 가지 방법을 시도해 보세요.

17

본문 669

0
  • 나비천사구름한별

    답변 채택률  44%DotDotEye 3

개인적인 경험과 나름 10년넘게 알러지 나아지려 애씨 공부했던 지식들 바탕으로 답변드리겠습니다.

말씀해주신 증상은 찬 공기에 민감한 알레르기 비염에다가 고양이 알레르기가 함께 작용하는 경우로 보이는데요. 약을 복용하면 부작용이 있어 힘드신 점도 충분히 이해됩니다. 약을 먹지 않고 완화하는 방법 위주로 말씀드려보겠습니다.

우선, 찬바람을 직접 맞지 않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외출 시 마스크와 목도리를 활용하여 코와 목을 보호하면 재채기와 눈 가려움이 줄어듭니다. 실내에서는 공기가 건조하지 않도록 가습을 유지하고, 환기는 짧게 자주 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고양이가 있는 경우 침실만큼은 출입을 제한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입니다. 이불과 베개 커버를 자주 세탁하고, 외출 후에는 바로 옷을 갈아입어 알레르기 물질이 몸에 오래 남지 않도록 하는것도 진짜진짜 중요합니다.

더불어 눈이 가려울 때는 절대로 비비지 말고 깨끗한 물로 부드럽게 씻거나 미지근한 수건으로 잠시 눌러주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이러한 방법들은 꾸준히 실천할 때 도움이 됩니다. 인내심이 필요한것 맞습니다. 꼭꼭꼭 좋아지시기를 바랍니다.

10

본문 4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