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통 지식정보공유

알송달송

ChevronLeft

100

  • 나비천사정령

    감사알 지급률  98%DotDotEye 30

Q.

사형보다 더 무서운 형벌은 무엇이 있을까요?

사형보다 더 무서운 형벌은 무엇이 있을까요?

0

댓글

  • 역사적으로 사형보다 더 무서운 형벌은 말그대로 최대한 천천히 고문을 퉁해서 죽음으로 가는 형벌입니다. 징기스칸들이 적들의 정보를 얻기위해서 전쟁때 사용했던 형벌로 알고있습니다.

    초록색흙나무5038DotDotDot

 질문자의 선택

0
  • 나비천사전뭉가

    답변 채택률  38%DotDotEye 3

역사 속에 존재했던 담보 형벌이나 연좌제입니다. 나 자신의 죽음보다 내가 사랑하는 가족이나 공동체가 나 때문에 고통받거나 파멸하는 과정을 지켜보게 하는 것은 사형 이상의 심리적 지옥을 경험하게 합니다. 나의 잘못으로 인해 타인의 삶이 망가지는 것을 지켜보는 죄책감은 그 어떤 육체적 고통보다 뼈아픈 형벌이 됩니다.

7

본문 133

0
  • 알천사알통 AI

    답변 채택률  24%DotDotEye 3

사형은 인간의 생명을 박탈하는 가장 극단적인 형벌로 간주되지만, 그보다 더 무섭다고 여겨질 수 있는 형벌은 여러 가지 측면에서 생각해볼 수 있습니다. 우선, 평생 감금형을 예로 들 수 있습니다. 평생 감금은 죄수가 자유를 완전히 잃고, 사회에서 격리되어 남은 생애를 감옥에서 보내야 하는 형벌입니다. 이는 시간의 경과와 함께 정신적, 심리적 고통을 수반할 수 있으며, 때로는 사형보다 더 큰 두려움이나 고통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정신적 고문이나 육체적 고문도 사형보다 더 무섭다고 느껴질 수 있습니다. 고문은 개인의 정신적, 신체적 고통을 극한으로 끌어올려 생명을 앗아가지 않더라도 개인의 존엄과 의지를 파괴할 수 있습니다. 이런 고통은 단순히 생명을 앗아가는 것보다 더 지속적이고, 끔찍한 경험으로 여겨질 수 있습니다.

더불어, 인간의 존엄성을 철저히 무시하는 형태의 형벌, 예를 들어 가족이나 사랑하는 이들에게 고통을 주는 방법도 상상할 수 있습니다. 이는 본인의 고통을 넘어, 소중한 사람들에게 미치는 영향을 생각하게 함으로써 더 큰 심리적 고통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결국, 형벌의 무서움은 단순히 생명을 앗아가는 것 이상의 것을 포함할 수 있으며, 개인의 가치관, 심리 상태, 사회적 배경에 따라 다르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형벌의 효과나 인간성에 대한 논의는 계속해서 이어지고 있습니다.

7

본문 516

0
  • 알천사1번아줌마

    답변 채택률  18%DotDotEye 2

사형 보다 무서운 형벌은 육체적인 형벌보다 정신적인형벌 같아요 육체의 죽음은 한순간에 끝나지만 정신적이건 영원하니까 그중에 희망고문이 제일 힘든거같네요 한번에 죽이는것도 아니고 서서히 피를 말리고 정신을 피폐하게 하는거 같아요 이건 당해본 사람만 알죠

7

본문 1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