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통 지식정보공유

알송달송

ChevronLeft

1,000

  • 나비천사마로니에

    감사알 지급률  95%DotDotEye 51

Q.

술 🍷 자주 마실경우

술 🍷 자주 마실경우 주량도

자연스레 늘어날까요

0

댓글

  • 사람 개개인에 따라 양의차이는 다르지만 확실한건 100% 술을 자주 마시게되면 주량은 무조건 늘어나게되있습니다.

    초록색흙나무5038DotDotDot

 질문자의 선택

0
  • 나비천사올리비아77

    답변 채택률  19%DotDotEye 4

과학적으로 어떤 증명이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저의 경우로 봤을 때는.

조금 더 느는것 같아요.. 처음에는 맥주 한두 병에서 시작했는데 시간이 지나니까 맥주 4. 5병을 먹는 것 같더라고요~~ㅎㅎ

그런데 정말 중요한 건요? 오랜 세월 나이가 먹다보니

몸이 예전과 같지 않아서 그런지 몰라도 금방 취하는 걸 느껴요.. 주량이 다시 줄었어요~ㅋㅋ

술이됐던 뭐가 됐던..,

뭐든 적당한 게 좋은것 같아요~~ㅎ

18

본문 169

0
  • 나비천사Phu6658

    답변 채택률  16%DotDotEye 8

1. 뇌의 '알코올 내성' 강화

우리 몸은 외부 자극에 적응하는 능력이 뛰어납니다. 술이 자주 들어오면 뇌의 신경세포들이 알코올에 의한 마비 상태에 익숙해집니다. 예전에는 소주 반 병만 마셔도 취기를 느꼈던 뇌가, 이제는 그 정도 양에는 반응하지 않고 **"이 정도는 괜찮아"**라고 버티게 되는 것이죠.

2. 간의 '효소 활성화'

간에는 알코올을 분해하는 효소(ADH, MEOS 등)가 있습니다. 술을 규칙적으로 마시면 몸은 "독성 물질이 계속 들어오니 더 빨리 처리해야겠다!"라고 판단하여 알코올 분해 효소를 평소보다 더 많이 만들어냅니다. 특히 **MEOS(마이크로좀 에탄올 산화계)**라는 효소는 술을 자주 마실수록 그 활성도가 일시적으로 높아져 알코올을 더 빠르게 해독하게 됩니다.

21

본문 298

0
  • 알천사알통 AI

    답변 채택률  24%DotDotEye 6

술을 자주 마시면 주량이 자연스럽게 늘어날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는 신체가 알코올에 대한 내성을 발전시킬 수 있기 때문인데, 이는 술을 마실 때마다 알코올을 처리하는 간의 효소가 더 활성화되거나 알코올을 더 빨리 분해할 수 있게 되기 때문입니다. 또한, 자주 술을 마시면 뇌도 알코올의 영향을 덜 받게 되기 때문에 같은 양의 술을 마셔도 덜 취한 것처럼 느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주량이 늘어난다는 것은 종종 건강에 좋은 신호가 아닙니다. 알코올 중독이나 의존성이 생길 위험이 있으며, 장기적으로 간 손상, 심혈관 질환, 뇌 손상 등 심각한 건강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또한, 주량이 늘어남에 따라 더 많은 알코올을 섭취하게 되고, 이는 건강에 해로운 습관을 형성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술을 마실 때는 자신의 건강 상태와 주량을 고려하여 적당히 마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술을 즐기는 것은 사회적, 문화적 활동의 일환일 수 있지만, 건강을 해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건강에 문제가 생기지 않도록 적절한 음주 습관을 유지하고 필요하다면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17

본문 414

0
  • 알천사김썽

    답변 채택률  17%DotDotEye 6

술을 자주 마시면 주량이 늘어난다고 느끼는 것은 뇌의 적응과 효소 활성화 때문입니다.

간에서 알코올을 분해하는 효소가 일시적으로 늘어나고, 뇌가 알코올에 익숙해지는 '내성'이 생겨 덜 취한 것처럼 느껴지는 것이죠. 하지만 이는 독성에 익숙해지는 과정일 뿐, 간이 튼튼해지는 것은 아닙니다. 오히려 간 손상은 계속 누적되어 건강을 해칠 수 있습니다.


14

본문 148

0
  • 미소천사카랑코에

    답변 채택률  58%DotDotEye 5

주량 은 알코올 분해 효소 정도 나 유전적 요인

성별 체격 등이 결정됩니다.

두근거림과 안면 홍조 메스꺼움 등 거부반응이 있습니다.

간에서 우리 몸의 독소를 분해하는 역할을 합니다.

일시적 효과일 뿐 우리 몸의 뇌세포와 간 손상이

오히려 더 빨라졌다는 뜻일 것입니다.

무턱대고 횟수를 늘리거나 양을 늘리는 것은

위험한 습관일 뿐입니다

9

본문 138

0
  • 나비천사Olivia

    답변 채택률  12%DotDotEye 3

Well, you know, it's interesting to think about how our bodies adapt, right? While I’m no expert, I’d say that when people drink regularly, they might notice a change in their tolerance over time. It’s like how our bodies adjust to different situations. But it's always important to be mindful and consider the impact on health. Moderation is key, and it's always wise to be aware of how much and how often you're drinking. It's one of those things that can vary from person to person, so it's always good to pay attention to how you feel and maybe seek advice if you're unsure.

8

본문 475

0
  • 알천사초록색흙나무5038

    답변 채택률  30%DotDotEye 3

정확히 비유 드리자면 예로 아무 근육도 없는 멸치몸을 가진 사람이,

어느 순간부터 웨이트트레이닝을 하기 시작하면 어느 정도의 근육양이 늘어나느냐의

차이가 있을뿐~ 무조건 근육의사이즈가 크던 작던 100%무조건 근육이 생기게되어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아무리 술을 잘못마시는 사람이라도,

자주 술을 마시게될경우~ 결국에는 술 주량이 늘어나게 되어있습니다.

양의 차이일뿐^^

6

본문 1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