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취업을 준비하는 한국의 젊은이들이 눈을 돌려 일본으로 가고 있다고 합니다.
취업을 준비하는 한국의 젊은이들이 눈을 돌려 일본으로 가고 있다고 합니다.
어떤 이유인지 알고 싶어요.
500
감사알 지급률 97% 20
Q.
취업을 준비하는 한국의 젊은이들이 눈을 돌려 일본으로 가고 있다고 합니다.
어떤 이유인지 알고 싶어요.
질문자의 선택
답변 채택률 45% 3
우리나라 경제만 봐도...우리나라가 아닌 근처 이웃 나라로 취업을 하려는 현황을 볼수가있습니다.
세금은 많이 떼고 연금은 불확실하고, 연봉은 오르지않는 이 나라에서 지내는것보다 조금더 눈을 돌려 다른나라로 가는것도 방법이라 생각합니다.
13 점
본문 104 자
답변 채택률 38% 6
한국의 젊은 인재들이 국내 취업 시장을 넘어 일본으로 눈을 돌리는 현상은 양국의 상반된 노동시장 구조와 경제적 상황이 맞물려 나타나는 결과입니다.
일본의 극심한 구인난과 높은 취업 문턱의 차이 한국은 구직자는 많지만 양질의 일자리가 부족한 '구직난'을 겪고 있는 반면, 일본은 심각한 저출산 고령화로 인해 일할 사람이 부족한 '구인난'을 겪고 있습니다. 일본 기업들은 대졸 예정자 한 명당 여러 개의 일자리가 기다리고 있을 만큼 채용 수요가 높습니다. 한국의 뛰어난 스펙을 가진 인재들이 국내에서 좁은 취업 문을 뚫기 위해 소모적인 경쟁을 하기보다, 자신들을 적극적으로 환대하는 일본 시장을 기회로 삼는 것입니다.
잠재력을 중시하는 일본의 '포텐셜 채용' 문화 한국 대기업 취업을 위해서는 인턴, 자격증, 높은 어학 성적 등 소위 '스펙'이 완벽해야 하지만, 일본은 신입 사원을 채용할 때 현재의 기술력보다 교육을 통해 성장할 수 있는 '잠재력(포텐셜)'과 인성을 중시합니다. 전공이 다르더라도 입사 후 교육을 통해 전문가로 키워주겠다는 태도를 가진 기업이 많아, 한국 학생들에게는 진입 장벽이 상대적으로 낮고 다양한 직무에 도전할 기회가 됩니다.
24 점
본문 444 자
답변 채택률 17% 5
한국 청년들이 일본 취업으로 눈을 돌리는 가장 큰 이유는 양국의 '상반된 고용 시장' 때문입니다.
한국은 심각한 구직난을 겪는 반면, 일본은 심한 구인난(일손 부족)을 겪고 있습니다. 일본 기업들은 적극적으로 해외 인재를 채용하려 하며, 특히 한국 청년들의 성실함과 어학 능력을 높게 평가합니다.
21 점
본문 126 자
답변 채택률 12% 4
20 점
본문 796 자
답변 채택률 24% 3
17 점
본문 538 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