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소문만 무성하던 "테슬라의 Pi폰"이 다시 떠들썩하게 sns에 이슈화 되어 거론되고 있습니다.
소문만 무성하던 "테슬라의 Pi폰"이 다시 떠들썩하게 sns에 이슈화 되어 거론되고 있습니다.
테슬라 Pi폰이 출시되면 애플은 노키아 폰이 갑작스럽게 사장되던 시기와 유사하게 상황이 바뀔 수 있다는 식의 이야기도 나돌고 있습니다.
글로벌 스마트폰 시장을 양분하고 있는 삼성과 애플의 점유 지배력이 막강한 상황에서 테슬라의 일론 머스크도 정작 파이폰 제작을 부인하고 있는 상황에서 왜 세간에서 이슈가 되는 것일까요?
바로 테슬라가 쏘아 올린 위성이 1만기 이상이고 그 중 8500여대가 현재 운용되고 있으며, "스타 링크"가 해당 위성들로 연계된 서비스라는 점은 매우 특이할 만한 사실이며, 전 세계적으로 테슬라의 스타링크가 퍼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또한 테슬라와 연계되는 타양한 생태계와 분야는, 뉴럴링크, 자율주행 배터리 기술 및 연관 기술력과 생태계 공유, x AI의 Grok, 도조컴퓨터, 엄청난 데이터센터 운용 및 클라우드 서비스 가능성, 휴머노이드 옵티머스 젠3와 업그레이드 버전 등 연계되는 인프라와 생태계들이 많고 그 모든 것들이 테슬라 파이폰과 직간접적으로 연동 될 수 있다는 강점 때문에, 생태계로 먹고 사는 애플은 그 경쟁력에서 압도적으로 밀릴 수도 있다는 분석을 하는 사람들도 많습니다.
구글이나 테슬라같은 종합 생태계 지배 기업, 종합 플랫폼 기업을 일컫는 명칭도 다양합니다.
일명, 복합(Conglomerate)기업, 지주회사 모델 빅테크(구글/알파벳), 빅테크적 성격을 가진 산업-플랫폼 하이브리드 기업(테슬라), 생태계 리더 기업 등으로 불릴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인공지능 대 변혁의 시대에서 구글과 테슬라는 자체 파운데이션 인공지능 모델이 있고 그것을 자체 생태계로 돌리며 활용할 수 있다는 점은 큰 이점으로 작용됩니다.
다른 것은 다루지 말고, 테슬라가 "Pi폰"을 대대적으로 만들어 출시한다면 이러한 생태계 리더 기업으로서 연관되는 다양한 전문 기업들의 연계성으로 인해 생길 수 있는 엄청난 시너지와 Pi스마트폰 만의 강력한 경쟁력은 무엇이 있을지 여러분들의 생각을 답으로 작성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는 타 기업의 광고가 아니라 창의적이고 생산적인 아이디어로서 미래 예측을 통하여 대한민국의 기업이나 알통에서도 그러한 준비와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준비 차원에서 생각해 보자는 의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