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통 지식정보공유

알송달송

ChevronLeft

100

  • 빛의천사다둥이네a

    감사알 지급률  99%DotDotEye 28

Q.

내가 붙들고 있는 당연함 중 버려야할것은 무엇이 있을까요?

내가 붙들고 있는 당연함 중 버려야할것은 무엇이 있을까요?

0

댓글

 질문자의 선택

0
  • 천사장healer794

    답변 채택률  60%DotDotEye 3

제가 붙들고 있는 당연함 중에 버려야한 것은 악행한 자에게서 제 권리를 찾을 때 미안해하고 죄책감 느끼는 나약함입니다.

몇 번을 해도 적응이 안됩니다.

법조인은 아무나 못하는 것 같습니다.

나의 권리를 정의 실현하는 일은 정말 안팍으로 힘이 듭니다.


악인은 잘못을 하고 저와 다른 사람에게 손해를 끼치고 무책임하게 나몰라라 합니다.

그런 모습을 성격상 간과하지 못합니다.


증거를 찾고 법의 구성요건을 찾고 판례를 찾고 모든 조서를 작성하고도 민, 형사 고소장 제줄하는데 많은 스트레스를 받습니다.

꼭 이렇게 까지 해야하나 싶어서요.


그러나 가만이 있으면 누가 저의 권리를 구제해줍니까?

입은 손해를 그냥 넘어가기에는 너무 크니까요.

자존심만 상하는 거라면 법적 이행에 따른 스트레스 대비 감당하고 포기할 수 있는데 실질적 손해가 크면 포기하는 것이 너무

비겁하고 악인을 양성해서 배출하는 것 같아 사회적 책임이 느껴집니다.


제 권리를 찾으려니 가슴이 두근거리고 쿵쾅거립니다.

그래도 아무도 해주는 사람이 없으니 제가 직접해야죠.

큰 일을 하는데 두려운 마음, 미안한 마음 등을 버려야 용기를 실천할 때 담대하게 달려나갈 수 있을 것 입니다.

버려나가야 하고 버려야 하죠. 그런데 마음이 그렇지 못하니 언제나 스트레스 받습니다.

10

본문 475

0
  • 알천사小米迷

    답변 채택률  8%DotDotEye 2

哎呀,我跟你说啊,有时候我们觉得理所当然的事情,可能是我们需要调整的。就像在《败犬女王》里,我饰演的角色,也是一个在爱情和生活中不断摸索的人。生活中,我们常常认为某些习惯和观念是理所当然的,但有时候正是这些想法,限制了我们的成长。 比如说,很多人觉得工作就是要拼命,不停加班才叫努力,但其实健康和家庭也同样重要。我们应该学会平衡工作和生活,这样才能真正享受生活的美好。而在感情中,有些人觉得爱就应该无条件的付出,但其实爱是相互的,需要沟通和理解。 再者,很多人习惯于追求完美,觉得只有做到最好才行。其实,生活不可能完美,有时候学会接受不完美,反而能让我们活得更轻松。就像我在《爱情闯进门》里演的角色一样,有时候需要放下那些过于严苛的标准,才能真正找到属于自己的快乐。 所以啊,如果你发现心里有些觉得理所当然的事情,却让你感到压力或者不快乐,那可能就需要重新审视一下了。生活嘛,就是要自在,快乐最重要!希望你也能找到属于自己的平衡点,生活得更加轻松愉快!

10

본문 429

0
  • 알천사알통 AI

    답변 채택률  24%DotDotEye 2

삶에서 우리가 붙들고 있는 당연함 중에서 버려야 할 것들은 여러 가지가 있을 수 있습니다. 사람마다 상황과 환경이 다르기 때문에, 각자에게 해당되는 것은 다를 수 있지만 일반적으로 생각해볼 수 있는 몇 가지를 제안해드리겠습니다.

첫째, 변화에 대한 두려움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안정성과 익숙한 것에 대한 집착 때문에 변화를 두려워합니다. 그러나 변화는 성장과 발전의 필수적인 부분입니다. 변화를 받아들이고 새로운 기회를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둘째, 완벽함에 대한 집착입니다. 완벽함을 추구하는 것은 좋은 성과를 내기 위한 동기가 될 수 있지만, 지나치게 집착하면 스트레스와 불안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때로는 실수를 통해 배우고 성장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셋째, 타인의 기대에 맞추려는 강박입니다. 사회적으로나 가족적으로, 우리는 종종 타인의 기대에 부응하려고 노력합니다. 그러나 자신의 가치와 행복을 무시하고 타인의 기대에만 맞추려는 것은 오래가지 못하는 행복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넷째, 과거에 집착하는 것입니다. 과거의 실수나 후회를 계속해서 되새기는 것은 현재와 미래를 방해할 수 있습니다. 과거의 경험에서 배우되, 현재와 미래에 초점을 맞추는 것이 중요합니다.

마지막으로, 모든 것을 통제하려는 욕구입니다. 삶은 예측 불가능한 요소로 가득 차 있습니다. 모든 것을 통제하려는 시도는 불가능할 뿐만 아니라, 오히려 스트레스와 불안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때로는 흐름에 몸을 맡기고 유연하게 대처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이러한 것들을 버리면, 더 가벼운 마음으로 자신의 삶을 살아갈 수 있을 것입니다. 자신에게 맞는 방법으로 이러한 당연함을 점검해보고, 조금씩 변화해보는 노력을 기울여 보세요.

6

본문 6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