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 임신 6주로 아기집까지 보고 온 예비맘입니다. 시간이 나서 출산전에 미리 준비해둬야 할 것을 찾아보다가~~ 국민행복카드 정보를 알게 되었어요 국민행복카드를 사용해서 산부인과 검진이 지원된다고 하더라구요. 임신하고 언제부터 발급이 가능한건가요? 주변에 아직 임신한 친구가 없어서 국민행복카드 정보가 전혀 없었거든요 어떤 절차로 신청하는지도 함께 알려주세요~~~^^
0
댓글
ㅁㅁㅁ
알돌이
0
비공개
답변 채택률 비공개 26
국민행복카드 발급 신청방법과 시기에 대해 질문 주셨는데요 결론 먼저 말씀드리면 질문자님도 지금 발급이 가능합니다. 카드발급 기준은 "자궁내임신낭관찰되는 시기부터"로 병원에서 임신확인증만 받으면 은행이나 카드사를 통해서 신청이 가능한데요 직접 방문하시거나 전화로 카드사에서도 발급이 되니 선택하시면 됩니다.
국민행복카드는 50만 한도내에서 전반적인 검사비용을 쓰실 수 있으며 출산전에 발급받으시면 좋겠지만 늦어서 출산 후라도 발급 가능하다는 것 참고하시면 좋을듯하구요 국민행복카드의 경우 보통 출산 전에는 산전 검사비용에 많이 사용하시고 출산 후에는 한의원에서 산후조리용으로 많이 사용하십니다.
산부인과 관련된 곳에서만 국민행복카드 사용가능하니 참고하시고, 국민행복카드 미리 신청하시어 앞으로 다양한 검사를 받으실텐데 잘 활용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82 점
본문 350 자
0
알천사봄이오면
답변 채택률 37% 19
건강보험에 가입한 임산부에게 임신·출산 진료비를 지원하는 고운맘카드와 만 18세 이하 산모에게 발급되는 맘편한카드를 통합한 카드, 8대 사회서비스 를 지원하는 희망e든카드 등 국가가 지원하는 다양한 바우처를 한 장의 카드 로 정부보조금을 지원 받을 수 있는 카드입니다.
지원기간이 사용시작일~ 분만예정일로부터 60일까지 사용이 가능합니다. 사용기간 내 미사용한 잔여금액은 자동소멸돼요. *사용시작일: 신규일 경우 카드수령일, 이미 카드가 있는 경우 바우처 포인트 생성일입니다.
73 점
본문 210 자
0
알천사첨사랑
답변 채택률 17% 9
#-(국민 행복카드 발급시기)-#
• 요양기관에서 임신, 출산 확인 정보를 입력한 경우, 임산부의 국민 행복카드 발급만으로는 지원금을 이용할수없습니다
• 반드시 임산부 본인이 카드사에 바우처 신청 홈페이지, 유선, 방문을 하셔야 대상자로 등록이 되고, 바우처 포인트가 생성되어 지원금을 사용할수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