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통 지식정보공유

알송달송

ChevronLeft

100

  • 나비천사한통

    감사알 지급률  46%DotDotEye 18

Q.

축구의 유래

축구는 언제부터 했나요
0

댓글

0
  • 알천사legoleecm

    답변 채택률  13%DotDotEye 7

제가 알기로는 축구를 처음에는 영국에서 대학교팀끼리 공을 가지고 경기를 하거나 동내끼리했습니다.한경기에 몇천명씩도했다고하더라고요.그 이후의 규칙이 많이 조금씩 개정되면서 지금의 축구가 된겁니다

23

본문 88

0
  • 비공개

    답변 채택률  비공개DotDotEye 8

축구의 역사


문헌에 따르면 현대 축구와 유사한 형식의 운동은 기원전부터 시작되었다고 전해진다. BC 7∼6세기 무렵 고대 그리스시대에 행한 "에피스키로스"라는 공을 차고 던지는 간단한 형식의 게임에서 유래되었다고 전해지며, 고대 중국에서는 이보다 먼저 축구형식의 공놀이가 행해졌다. 로마시대에는 군사경기로 널리 보급되었고, 로마가 영국을 침공하였을 때 하르파스툼이라는 경기를 보급시켜, 이것이 영국에서의 근대 축구의 기원이 되었다고 전해진다. 기록으로 남아 있는 최초의 축구경기는 217년 영국에서 성령강림절의 화요일에 더비(Derby)에서 개최된 경기로서, 로마군의 공격을 막아낸 것을 기념하는 축제의 일환으로 행해졌으며 1175년에 이르러 영국에서는 축구경기가 연례행사로 열렸다.
축구가 현재와 같은 스포츠로서의 형식을 갖추게 된 것은 1800년대라고 할 수 있다. 1800년대 영국에서의 풋볼은 무질서한 가운데 행해졌기 때문에 각 그룹들은 통일된 경기규칙의 필요성을 절감하게 되었다. 그리하여 1863년 10월 26일 풋볼 그룹의 대표자들은 런던에 모여 제1차 회의를 가졌으나 회의는 부진하였다. 그러다가 같은해 12월 8일 개최된 제6차 회의에서 협회가 규칙을 통일하고 공인된 규약과 경기규칙을 인쇄하여 발행할 것을 결의하였다. 그 결과 협회가 인정하는 경기규칙에 의한 축구가 생겨났으며, 이것이 어소시에이션풋볼의 탄생이다. 영국에서 조직화되고 발전한 축구는 영국에 유학한 사람들에 의해 그들의 고국에 보급되거나, 영국인 목사·선교사·군인·상인들에 의해 세계 각국에 소개되고 보급되었다.


축구의 유래


고대로부터 각국에 여러 종류의 축구와 흡사한 놀이들이 있었다고 전해지나 오늘날의 현대축구는 영국에서 시작되었다. 1863년 런던에서 영국의 "축구협회(FA: Football Association)"가 창립되어 여기서 축구경기의 정리된 규칙을 발표하였다. 1904년엔 국제관리기구로서 국제축구연맹(FIFA)이 탄생했다.

association football 혹은 soccer라고도 불리는 축구는 각각 11명으로 구성된 두 팀이 발 또는 머리로 공을 쳐서 상대 팀 골에 넣는 경기이다.

예전부터 신라의 "축국", 중국의 "츄슈", 일본의 "게마리" 등 각국에 여러 종류의 축구와 흡사한 놀이들이 있었다고 전해지나 오늘날의 현대축구는 영국에서 시작 되었다.

기원전 7~6세기 경 그리스에서는 "하르파스톤(Harpaston)"이라는 경기가 성행했다. 이 경기는 각기 자기진영의 골라인을 지키는 두 팀 사이에 벌어졌다. 경기장에는 중앙 원도 있었다. 이 놀이는 공을 차거나 던지면서 전진해 마지막에는 상대가 지키고 있는 골라 인을 넘는 것이었다.

이것이 로마에 전파돼 무사들이나 군대 스포츠로 발전하면서 "하르파스툼(Harpastum)" 또는 "파가니카(Paganica)"라는 새로운 경기로 변형됐다. 로마가 영국을 침략했을 때 하르파스툼이 영국에 소개됐다고 한다. 이후 대영제국의 축구는 1500년 동안 거의 변하지 않은 형태로 지속돼 왔다.

축구가 현재와 같은 스포츠로서의 형식을 갖추게 된 것은 1800년대라고 할 수 있다. 이 때의 풋볼은 통일된 경기 규칙 없이 무질서한 가운데 행하여 졌기 때문에 각 그룹들은 통일된 경기 규칙이 필요하게 되었다.

1863년 런던에서 영국의 "축구협회(FA: Football Association)"가 창립되었다. 이것이 축구의 공식기구 1호다.

영국 축구협회가 그해 14개조의 정리된 규칙을 공식적으로 발표했는데, 오늘날 우리가 하고 있는 축구경기의 기초들이 이 때부터 갖추어지기 시작했다.

영국 내에서 조직화되고 발전한 축구는 19세기에 영국이 식민지 개척을 위해 전세계로 뻗어나가면서 함께 전파되었다. 1982년 영국과 아일랜드간의 최초의 공식적인 국제경기가 열렸고, 1899년에는 영국이 독일로 가서 경기를 했다.

1904년 국제관리기구로서 국제축구연맹(FIFA: Federation Internationale de Football Association)이 탄생했으며, 우루과이에서 1930년 제1회 월드컵 대회가 열렸다.



출처 네이버 지식백과

17

본문 169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