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통 지식정보공유

알송달송

ChevronLeft

100

  • 수호천사self

    감사알 지급률  69%DotDotEye 126

Q.

성경에 노아의 방주

노아의 방주는 크기가 어느 정도 되여 몇일 만에 방주에서 나왔나요
또한 비는 어느 정도 왔니요
0

댓글

  • 답변이 되셨나요 노아의 방주에 탄사람은 총 8명이였습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들을귀가 없으면 구원받지못한다는 대목입니다 들을귀가 있으시길 바랍니다

    한통DotDotDot

 질문자의 선택

0
  • 나비천사한통

    답변 채택률  49%DotDotEye 39

『구약성서』의 『창세기』 6~8장에 아담세계가 죄가 만연하여 사람지어심을 한탄 하시고 사람과 연을 끈어시고 홍수로 심판하실 것을 알려주시고 말씀을 따르는자를 구원하기 위해서 방주의 제작을 노아에게 명령했는데 이를 <노아의 방주>라고 합니다.

영어로는 Noah"s Ark.
그것은 잣나무로 제작한 방형의 배로, 길이는 약 135m, 폭은 약 23m 높이 약 14m의 삼층구조로, 옆에 문, 위에서 약 50cm 밑에 창문 하나가 있으며, 외측은 아스팔트로 방수되었다.
제작기간은 약100년 전후로 알려져 있지만 자세히는 계산을 해보면 알겠죠

방주에 식료 외에 조수 등의 생물을 각 2마리(또는 순결한 동물 각 7마리에 부정한 동물 각 2마리)를 넣도록 명령했다.
호우는 40일 주야로 계속되고, 방주는 흘러가 아라라트(아르메니아 방면의 북방 지역을 막연히 가리킨다) 산에 도착했다.
창문이 높아서 밖이 보이지 않아, 노아는 까마귀에 이어 비둘기를 놓아주어서, 비둘기가 올리브의 어린 잎을 입에 물고 돌아왔으므로 물이 빠진 것을 알았다고 한다.

이후 무지게로 다시는 물로 심판치 안으신다고 약속을 했습니다.


103

본문 443

0
  • 알천사홍시기

    답변 채택률  0%DotDotEye 37

장이 삼백 규빗, 광이 오십 규빗,고가 삼십 규빗이며 상 중 하 삼층으로 됨
홍수가 나기 일주일전에 들어가 370일 동안 머물고 377일 만에 나옴
150일 동안 땅에 창일함 창6:12-8:14
참고: 노아의 홍수로 에덴동산은 사라짐
왜 하나님께서 홍수로 멸망을 하시게 되었는지 이 시대에서도 우리의 삶을 돌아보시기 바랍니다

125

본문 137

0
  • 황금천사한우리

    답변 채택률  40%DotDotEye 36

방주란?
노아가 하나님의 명령에 따라 대홍수를 피하기 위해 제작한 직육면체로 된 일종의 무동력선(無動力船)을 말한다(창 6:14-16). 방주의 길이는 300규빗(1규빗을 45.6㎝로 환산할 때 약 136.8m), 너비가 50규빗(약 22.8m), 높이가 30규빗(약 13.7m)으로 갑판 총 면적이 약 9,000㎡, 최대 선적량은 39,500㎥(약 14,000t), 총 배수량 약 2만t 정도가 된다. 재질은 내구성이 강한 고페르 나무로 건조되었고 역청으로 안팎을 칠하여 방수(防水) 처리하였다(창 6:14).

양식은 상·중·하 3층(갑판)으로 이뤄졌으며, 각 갑판은 여러 개의 방들로 구성되었고, 지붕 바로 밑 사면에 창문을 내고 채광(採光)과 환풍이 용이하도록 했다. 또한 방주에는 각층의 갑판마다 칸막이가 마련되어 있었으며, 정결한 짐승은 암수 일곱 쌍, 부정한 짐승은 암수 두 쌍씩 수용되었다(창 7:2-3). 혹자는 이렇게 수용된 가축들이 모두 35,000여 종류일 것으로 추측하는데, 가축의 평균 크기를 큰 양 정도로 본다해도 노아 방주(최대 수용치를 약 125,000마리로 봄)의 절반도 채우지 못했을 것으로 보았다.

한편, 네델란드의 피터 얀슨(Perter Janson)은 1609-1621년에 걸쳐 성경에 언급된 치수대로 실물 크기의 방주를 제작한 바 있다. 이때 그는 배의 길이가 높이의 10배, 너비의 6배일 때(노아의 방주도 이 같은 기준에 의해 건조됨) 가장 안정적으로 물 위에 뜰 수 있음을 입증했다.

방주의 설계, 감리, 운행자는 이 땅의 죄를 미워하시되 인류를 사랑하시고 구원하려 하신 하나님이시다. 그리고 방주의 실무 건조자는 노아와 그 가족(총 8명)으로서, 이들은 하나님의 구원 계획의 동역자요 동시에 구원의 대상들로서 오직 믿음으로 이 사역에 동참했었다(히 11:7). 방주의 건조 기간은 120년 간이었는데(창 6:3), 이 기간은 믿음과 순종의 시간이요, 인내와 소망의 나날들이었다. 홍수가 시작되자 하나님이 노아와 그 일행을 방주 안으로 들여놓으시고 친히 그 문을 닫으셨다(창 7:6-16). 방주에서 노아의 8명 가족과 함께 승선한 동물들이 370일 동안(1년 10일 간) 방주 안에 머물러야 했다(창 8:14, 18-19).

방주와 그리스도
홍수 심판 중에서도 하나님이 택하신 인간들을 보존한 방주는 하나님이 (홍수와 같은) 대환난 중에서도 당신의 백성을 반드시 지켜 보호해 주신다는 약속의 증표라 할 수 있다(계 7:3). 그리고 거친 죄악과 죽음의 물결 가운데 있는 인류가 오직 그리스도 안에서만 구원받는다는 점에서 예수 그리스도의 모형으로 간주된다(롬 8:1). 즉, 방주는 장차 유월절 어린 양으로서 죄 아래 있는 인류를 사망 권세에서 구원하여 영생의 나라로 이끄신 예수 그리스도를 예표한다(벧전 1:18-21).

특히 방주의 재료로 쓰인 내구성 강한 고페르 나무는 그리스도의 불변하고 영원한 사랑을(히 13:8), 죽음의 물이 침투하지 못하게 한 역청(아스팔트)은 죄악 권세가 침입치 못하게 하는 그리스도의 십자가 보혈(엡 1:7)을 상징한다고 볼 수 있다. 한편, 예수님과 사도 베드로, 히브리서 기자는 한결같이, 마지막 때를 노아가 방주를 예비하던 때에 비유하면서 항상 깨어 경성할 것을 권면한다(눅 17:26-27; 히 11:7; 벧후 2:5).

119

본문 1266

0
  • 알천사나는행복한사람

    답변 채택률  13%DotDotEye 30

120년동안산에서잣나무에
역청을발라
축구운동장만하게
3층으로만들었고
비는밤낮40일왔음

99

본문 43

0
  • 미소천사벌교꼬막

    답변 채택률  33%DotDotEye 29


물건의 형상 방주
신의 계시에 따라 방주를 만들어 대홍수 후에도 살아남았던 노아. 그의 이야기는 성서에 익숙지 않은 일반인들에게도 잘 알려져 있다. 전세계적으로 존재하는 홍수 전설이 이 신화를 역사적 사실로 증명한다는 일설은, 로맨틱한 사람들 사이에서 뿌리 깊게 믿어지고 있다. 이 가설에 진실은 있을까? 노아의 방주가 실재로 있었던 가능성은 어느 정도일까?

노아의 방주
성서에는 진실의 단편이 기록되어 있다.

19세기 중반 중동까지 뻗어간 고고학의 발굴은 구약성서의 무대인 메소포타미아 주변에서부터, 지금까지 전설상의 장소라고만 여겨지고 있었던 성서에 등장하는 도시의 유적에 이르기까지 차례대로 발견해나갔다. 그리하여 성서에 기술된 일부가 역사적 사실이었던 것이 증명되자 성서의 신화적 부분, 다시 말해 「창세기」에 눈을 돌리는 사람들이 생기기 시작했다. 거기에도 무엇인가 진실이 포함되어 있지 않을까 하고 말이다.

「창세기」의 홍수 전설은 구약성서의 에피소드 중 특히 스케일이 크고 또한 인상 깊으며 신비로운 이야기이다.

에덴동산에서 추방당한 아담과 이브의 자손들은, 땅 위에서 번성하고 순조롭게 늘어갔다. "신의 아들" 들은 각각 인간 여자를 아내로 삼아 자녀를 낳았다. 여기서 말하는 신의 아들이란, 아담의 자손이 아니라 천사들을 일컫는다. 이렇게 탄생한 아이들은 네필림(Nephilim)이라 불리면서 아주 옛날 이름 높은 영웅이 되었다고 한다. 그러나 인간이 늘어남과 동시에 사람들이 행한 악행 또한 지상에 만연했다. 이런 모습에 몹시 마음이 아팠던 신은, 인간을 창조한 일은 역시 과오였노라고 후회하면서 홍수를 내려 지표면을 싹 쓸어버릴 결의를 굳혔다.

다만 신은 인간을 전멸시켜버리지 않고 단 한 명에게만 자비를 내리기로 했다. 왜냐하면 노아는 그 당시 세대에서 단 한 명, 신에게 순종하는 욕심 없는 인물이었기 때문이다.

신은 노아에게 방주를 만들 것을 명하고 자세한 순서와 치수에 대해서도 가르쳐주었다. 노아는 신의 말에 따랐다. 그는 세 명의 아들과 함께 긴 세월에 걸쳐 방주를 완성시켰다. 그러자 신은 다시 노아에게 말했다. "너는 네 식구들을 모두 데리고 배에 들어가거라. 그리고 깨끗한 짐승은 일곱 쌍씩, 부정한 짐승은 한 쌍씩, 공중의 새도 일곱 쌍씩 배에 데리고 들어가 온 땅 위에서 각종 동물의 씨가 마르지 않도록 하여라. 이제 이레가 지나면 40일 동안 밤낮으로 땅에 비를 쏟아, 내가 만든 모든 생물들을 땅 위에서 모두 없애버리리라."

노아가 방주에 실은 동물의 정확한 숫자는 불확실하다. 성서의 다른 곳에서는 모든 동물을 암컷과 수컷 한 쌍으로 두 마리씩 들여보냈다고도 기록되어 있다. 구약성서는 다섯 종류 정도의 자료를 모았는데 정리하지 못한 부분에 대해서는 병기(倂記)하는 형식으로 편찬되어 있다. 그렇기 때문에 이런 문제가 일어나는 것이다. 어쨌든 노아는 아들들과 힘을 모아 기한까지 모든 준비를 끝냈다. 방주에는 동물과 음식물이 쌓이고 노아 일족이 올라탔다. 이때 노아는 6백 살이었다고 한다.

신의 예고대로 분명히 7일 후에 파괴적인 호우가 찾아왔다. 홍수는 40일 동안(1백50일이라고도 한다) 계속되어 방주는 수면으로 떠올랐지만, 그 이외의 모든 것은 지상의 가장 높은 산조차 물밑으로 가라앉았다. 지표면에 남아 있던 생물은 사람이나 새나 짐승할 것 없이 모조리 숨이 끊겼다.

40일이 지나자 노아는 방주의 창문을 열고 밖으로 까마귀를 날려보냈다. 까마귀는 기세 좋게 날아올랐지만, 육지를 발견하지 못하고 방주로 들어왔다 나왔다를 반복했다. 그러던 7일 후, 이번에는 똑같이 비둘기를 날려보냈다. 그렇지만 비둘기 역시 앉을 곳을 발견하지 못하고 방주로 돌아왔다. 다시 7일 후, 노아는 다시 비둘기를 날려보내보았다. 그러자 비둘기는 멀리 날아가서 저녁 때가 되어서야 돌아왔다. 부리에는 올리브 잎이 물려 있었다. 노아는 어디선가 물이 빠져 육지가 모습을 드러냈다는 사실을 알았다. 다시 7일 후 비둘기를 날려보내자 비둘기는 돌아오지 않았다.

이윽고 물이 빠지고 방주는 아라라트 산에 멈추었다. 신은 노아에게 말했다. "너는 아내와 아들들과 며느리들을 데리고 배에서 나오너라. 새나 집짐승이나 땅에서 기어다니는 길짐승까지, 너와 함께 있던 모든 동물을 데리고 나와 땅 위에서 떼지어 살며 새끼를 많이 낳아 땅 위에 두루 번성하게 하여라." 그래서 노아는 모두를 데리고 방주에서 나왔다. 그리고 신을 위해 제단을 쌓고 제물을 바쳤다. 신은 노아에게 두 번 다시 대지의 생물을 전부 벌하는 일은 하지 않겠다고 약속한다. 그 계약의 증표가 구름 속에서 나타난 무지개라고 한다.
출처 부활하는 보물

87

본문 1746

0
  • FileX
  • 비공개

    답변 채택률  비공개DotDotEye 20

성경을 읽어보시면 될듯요
아무도 본사람이 없기에 크기는 모르겠죠
가늠만 할뿐

60

본문 33

0
  • 나비천사여미

    답변 채택률  3%DotDotEye 13

저도 배워갑미당

58

본문 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