쥐가 나는 원인은 혈액순환이 잘 안되거나 근육의 피로, 무리한 움직임이나 운동 전해질 불균형(마그네슘) 혈류흐름장애 등등
평상시 쥐가 자주나거나 잠잘때 자주 나는 분들은 혈액순환을 위해 따뜻한 팩이나 족욕 ,반신욕으로 몸의 흐름을 원할히 해주고, 가벼운 운동을 하는 것이 예방의 제일 좋은 방법입니다.
수족냉증이 있는 분들도 쥐가 자주 나곤 하니 건강보조제도 조금씩 챙겨드시면서 가벼운 산책을 하시면 좋으실 것 같습니다.
77 점
본문 180 자
0
알천사봄이오면
답변 채택률 37% 20
다리에 쥐가 나는 원인은 매우 다양하다고 하는데요. 근육의 피로, 무리한 운동, 전해질 불균형, 무기질 결핍 또는 신경장애, 혈류 흐름 장애 등이 있으나 "질환"으로 인해 쥐가 나 는 것은 드물다고 합니다.
대부분은 갑작스러운 운동, 무리한 활동 등으로 인한 "근육의 피 로"로 인해 발생한다고 해요. 하지만 자주 쥐가 나는 것은 하지정맥류의 증상이기도 하며, 허 리 디스크로 인해 종아리 근육으로 내려가는 신경이 눌려 발생하 는 경우도 있으므로 다리에 쥐가 너무 자주 날 경우 가까운 정형 외과나 재활의학과를 방문해 검진을 받을 필요가 있다고 합니다.
또한, 밤에 자다가 쥐가 자주 나는 "특발성 근경련"은 원인을 알 수 없는 경우가 많지만, 여성들은 여성호르몬의 영향으로 생리 중이나 오래 서서 근무하는 등의 원인으로 발생하기도 하며, 당뇨, 갑상선 기능저하증, 혈관장애 등의 질환에 의해서 발생하는 경우도 있으니 자다가 다리에 쥐가 너무 자주 발생한다면 의심해봐야 한다고 합 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