염증이 안생기는 경우는 면역성이 아예 없다는 것입니다. 우리 몸에 염증이 생긴다는것은 우리 몸에 세균이나 이상피가 생기면 피가 달려가서 싸움을 합니다. 우리 몸에 피는 우리 몸을 지키는 군사로 보시면 됩니다. 이 군사가 면역성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이 피가 힘이 없다면 세균이나 적군과 싸울때 장렬하게 죽어버린 시체가 곧 염증입니다. 그래서 싸울 군사가 없다면 아예 염증도 생기지 않습니다.
88 점
본문 165 자
0
알천사봄이오면
답변 채택률 37% 23
염증은 미생물에 의한 감염 또는 상처, 수술, 화상, 동상, 전기자극, 화학물질 등 다양한 원인에 의하여 발생한다고 합니다. 염증이 발 생하면 조직이 빨갛게 부어 오르고, 열이 나며, 본래의 기능을 잃어 버리고 통증을 유발한다고 해요.
염증에 관여하는 화학물질은 히스타민과 킨니스, 그리고 프로스타글 란딘이라고 합니다. 히스타민은 혈액과 림프액이 손상된 부위에 더 많이 오도록 작용을 하며 킨니스는 근육의 수축을 완화하여 모세혈 관을 확장시켜 혈액운반을 원활하게 하고 통증이 느껴지도록 한다고 하네요. 백혈구가 세포내로 유입되면 프로스타글란딘이 합성되어 통 증과 발열을 일으킨다고 합니다.
염증이 발생하는 건,초기세포손상의 억제와 함께 상처부분의 괴사된 세포 및 상처를 입은 조직을 제거함과 동시에 조직재생을 하는데 목 적이 있습니다.
92 점
본문 317 자
0
알천사감사덕분
답변 채택률 20% 25
혈관이 막혀서 순환이 안되어 산소와 영양 공급 부족으로 생기는 것입니다..
80 점
본문 32 자
0
알천사건강맨김승한
답변 채택률 25% 10
영증이 생기는 원인은 다양합니다. 인체의 70%가 수분이고 30%가 단백질로 구성되어있다합니다. 누구나 하루에 약 40cc가 매일 혈액이 생성되어 주기로는 약 120일간 4개월 동안 머리끝부터 발끝까지 도는데 이후론 죽어서 몸 밖으로 소변이나 대변으로 빠져 나가야 정상인데여 거의가 약 80%가 몸안에 모세혈관에 쌓인다합니다. 이것이 염증이라합니다. 또한 사고로 부디치거나 스트레스도 염증의 발병 원인이라합니다. 그레서 통증 부위는 염증이 있다 보시면됩니다. 즉 더 나빠지기전 신호로 보시면됩니다. {건강맨김의식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