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단계는 네트워크 마케팅이 국내에 들어오면서 시초는 좋았으나 사람들을 상대로 사기를 치고 하면서 점점 안좋은 인식이 생기게 되었는데요
순수하게 물건을 판매하거나 물건의 품질로 보면서 판매를 하기 보다는 사람들을 끌어와서 이익만을 위해 행동하고 윗사람들을 찬양하듯 종교단체마냥 행동을 해서 더 욕을 먹지 않나 싶어요.
주변에서도 다단계하는 분들 보면 양심있게 하는 분도 있고 이익만을 위해 사람을 보는 행동을 하지 않는분도 있어서 자기 하기 나름인것 같더라고요.
허나 투자를 자꾸 권하는 정식등록된 업체가 아닌 사이비같은 업체는 조심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99 점
본문 237 자
0
미소천사사자
답변 채택률 28% 21
다단계 마케팅은 MLM 마케팅이라고도 하며 마케팅 학문에서 정식으로 배우는 이론입니다.
다단계 마케팅 자체는 나쁘지 않습니다 . 단계가 여러 단계로 되어 있다는 뜻인데 세상의 모든 조직은 다단계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이것이 마케팅에서 문제가 되는 것은 특정인이나 소수의 사람들이 한꺼번에 많은 사람들을 모아서 불법적인 수익을 목적으로 하기 때문입니다 .
예를 들어서 다단계 마케팅을 하는 회사가 다단계 가입 조건으로 큰돈의 회비를 요구하거나 . 내게 필요치 않은 자석요 같은 고가의 제품을 다량으로 구입하게 하여서 결국은 누군가에게 손해를 끼칠때이 다단계 마케팅은 사회적으로 비판을 받게 되는 것입니다.
다단계 마케팅의 대표적인 예로는 암웨이가 있습니다 .암웨이는 직접 판매 방식으로 좋은 물건을 공급하는 다단계회사입니다 .
세계적으로 수천만명의 회원을 가지고 있고 또 좋은 제품을 판매하는 우량기업으로 알고 있습니다 . 제가 알기로는 암웨이에서는 한꺼번에 다량의 물건을 구매시 구매 하는 이유를 반드시 물어 본다고 합니다 .
구매 하는 이유가 정확치 않으면 판매를 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또한 암워이 마케팅을 통해서 많은 부자들을 만들어내기도 합니다 .
오래전에 재팬라이프라고 하는 불법 다단계는 젊은이들이 많이 들어가서 일을 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일확천금을 벌수 있다는 허황된 꿈을 심어 주고 부자가 되기 위해서 불필요한 자석요를 많이 구매 하게 하는 등 피해자를 양산 해서 사회적으로 물의를 일으킨적이 있습니다.
다단계 마케팅으로 피해자가 생기지 않으면 큰 문제가 없는 것으로 생각이 되어집니다.
처음에 말씀드린대로 거액의 가입비를 요구하거나 불필요한 물건을 다량으로 구매하라고 할 때는 반드시 의심 해야 됩니다.
90 점
본문 653 자
0
수호천사네츄럴
답변 채택률 18% 12
다단계는 보상플랜을 잘 들어보면 단점이 있다고합니다. 이월되지 않는다 플래시 아웃된다 제품은 싸다 허나 문제점이 있다 사업자만 힘든 마케팅이기 때문이다 소비자 마케팅이라 하지만 그렇지 않다 뭐 등등 여러가지이유가 많아요... 다단계는 좋지않습니다..
69 점
본문 110 자
0
나비천사푸른정기
답변 채택률 25% 12
다단계판매는 무점포 판매의 한 형태로 판매업체에서 최종소비자에 이를 때까지 여러 단계를 거치는 판매방식이다. 최초의 판매자가 물품을 소비자에게 판매하기까지 단계적으로 판매원을 동원하는 것으로 단계별로 일정한 이윤이 붙여진다. 일반 기업들의 판매 방식과 달리 철저한 무점포 형태의 점조직으로 판매원이 구성돼 있으며 이들 판매원은 주로 가정이나 회사를 직접 방문, 상품을 파는 것이 특징이다. 판매업체에 가입한 판매원(회원)들이 상품의 구매자인 동시에 하위 판매원에 대해선 판매자가 되는 종적인 구조를 갖추고 있어 방문판매와는 구별된다. 대부분 피라미드식 판매와 다단계판매를 동일시하고 있는데 실제로는 큰 차이가 있다. 우선 다단계판매는 합법적이고 피라미드식 판매는 불법이라는 점이다. 피라미드식 판매는 가입비 징수, 강제 구매 유도, 하위 판매원 확보 의무, 환불 불가 등의 조건이 붙어 있으나 다단계판매는 이런 조건이 없다. 다단계판매는 1995년 7월 정부가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을 개정, 시행에 들어가면서 제도적으로 양성화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