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콩회장이 전하는 세상의 지식 (12월 24일)
콩회장
2025-12-23 15:00
조회수 : 25
콩회장이 전하는 세상의 지식 (12월 24일)
1.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미 해군의 ‘황금 함대’ 구상을 발표하면서 이 함대에 편입될 신예 호위함을 한화와 협력해 건조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이로써 한미 조선 협력 프로젝트가 실제 사업 단계로 접어들었다는 해석이 힘을 얻고 있습니다.
2. 내년에 실손의료보험료가 평균 7.8% 인상됩니다. 최신 실손보험인 4세대 상품 인상률은 20%에 달해 소비자 부담이 커질 걸로 예상됩니다. 일부 병·의원의 과잉 진료가 보험료 인상에 영향을 미친 걸로 분석됩니다. 실손보험 적자는 올해 3조원에 육박할 전망입니다.
3. 삼성전자 자회사인 하만이 독일 부품업체 ZF의 첨단 운전자 보조시스템 사업을 약 2조6000억원에 인수합니다. 이로써 삼성은 급성장하고 있는 자동차 전자장치 사업에서 새로운 성장 동력을 확보하게 됐습니다.
4. 국가 핵심 기술에 해당하는 삼성전자의 반도체 기술을 중국으로 대거 빼돌린 전직 삼성전자 임직원 10명이 재판에 넘겨졌습니다. 삼성전자가 독자 개발한 10나노대 D램 개발 기술이 탈취됐고 이 기술을 기반으로 중국의 창신메모리테크놀로지는 불과 10년 만에 중국 1위 D램 업체로 급부상했습니다.
5. 국내 최대 신용카드사인 신한카드에서 약 19만명의 개인정보가 유출됐습니다. 신한카드 자체 조사 결과 한 영업소 직원이 신규 카드 영업을 위해 벌인 일탈행위가 원인으로 나타났습니다. 유출된 정보는 카드 가맹점주의 이름, 휴대전화번호, 성별, 생년월일 등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