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
주식뉴스 틱톡
트론새로운시작
2025-12-22 15:00
조회수 : 37
틱톡 모회사 바이트댄스, 미국 생존 계획 진전에 따라 기업가치 5,000억 달러 도달
중국의 ByteDance(바이트댄스)는 미국 내 생존 계획을 추진하는 과정에서 비상장 시장 기준 기업가치가 5,000억 달러로 급등했다고 두 명의 소식통이 전했다. 이는 올해 초 약 4,000억 달러에서 크게 상승한 수치다.
매각 또는 서비스 중단(sell-or-ban) 법안의 시한이 다가오는 가운데, TikTok의 최고경영자 Chew Shou Zi는 지난주 직원들에게 미국 사업부를 미국 투자자들이 지배하는 합작법인으로 분사(divest)하기 위한 구속력 있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알렸다.
해당 사안에 직접 관여한 한 소식통은 “거래 조건에 대해 투자자들이 만족하고 있다”며 “바이트댄스가 미국 내 틱톡을 통해 계속 수익을 거둘 수 있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바이트댄스는 논평 요청에 즉각 응답하지 않았다.
이번 5,000억 달러 평가는 숏폼 영상 및 인공지능(AI) 분야의 이 거대 기업으로서는 사상 최고치다. 바이트댄스의 기업가치는 과거 2021년 4월, 틱톡의 중국판 자매 앱인 더우인(Douyin)의 상장을 검토하던 시점에 약 4,000억 달러에 근접한 바 있으며, 당시 회사는 상장 계획이 당분간 없다고 밝힌 바 있다.
바이트댄스는 미국 사업부를 미국 투자자들이 지배하는 합작법인으로 분사하기 위한 구속력 있는 계약을 체결했다.
https://www.scmp.com/tech/big-tech/article/3337343/tiktok-owner-bytedances-valuation-hits-us500-billion-us-survival-plan-advances